천년의빛림스, 안전산업박람회서 제4세대 조명 기술 선보인다
상태바
천년의빛림스, 안전산업박람회서 제4세대 조명 기술 선보인다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11.15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울증 치유부터 범죄 예방까지 다양한 맞춤형 조명

제2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에 자연광 조명 기술 특허를 보유한 천년의빛림스가 참가해 제4세대 조명 기술 혁신 제품을 선보인다. 제4세대 조명이란 기존의 조명의 개념에서 한 단계 진화하여 태양광에 제일 근접하는 실내조명을 구현하고 ICT, 빅데이터 등을 가미해 맞춤형 조명기술을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수년간에 걸친 연구 기술 개발 및 임상 실험 결과에 따라 2015년까지 이 분야 3종의 특허를 획득한 천년의빛림스는 자연광 조명의 기능 다변화에 노력해 왔고, 의료 분야부터 생활 안전까지 여러 분야에 걸쳐 맞춤형 조명 기술을 완성하고 현재 지방자치단체, 학교, 병원, 기업 등은 물론 일반 아파트 단지에도 공급하고 있다.

천년의빛림스가 개발한 맞춤형 조명의 용도별 기능은 다음과 같다.

- 생활 안전용 조명 : 우울증 치유, 감염 예방, 화재 예방, 교통사고 예방, 자연재해 피해 감 소, 범죄 예방 등

- 학업성적 향상용 조명 : 집중력 향상 및 과잉 행동 감소(연구 실험 결과 독서 속도 35% 상승, 오답률 45% 감소, 과잉행동 75% 감소)

- 농축산물 생육 활동 증진용 조명

- 그 외 밀폐 공간, 지하 공간 등에서의 쾌적성을 향상시켜 주는 조명

제2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에서 천년의빛림스는 자연광 조명이 어떻게 사회생활 안전 7대 요소의 안전지수를 높일 수 있는지 참관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체험관을 구성 할 예정이다.

특히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 재난(시민)안전 분야, 학교, 병원 관계자들과 자녀들의 학업 성적 증진에 관심이 있거나 밀폐된 공간에서 장시간 활동하는 분들의 경우 직접 부스를 방문해 체험하고 기술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