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어, 150V IQ가 낮은 인버팅 동기식 DC/DC 컨트롤러 출시
상태바
리니어, 150V IQ가 낮은 인버팅 동기식 DC/DC 컨트롤러 출시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6.05.27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니어테크놀로지코리아가 모든 N채널 동기식 MOSFET 전력단을 구동시키는 고전압 인버팅 스위칭 레귤레이터 컨트롤러 ‘LTC3896’을 출시한다. 대부분의 저전력 또는 중간 수준의 인버팅 DC/DC 컨버터는 커플드 인덕터 또는 트랜스포머를 사용한다.

하지만 LTC3896은 인덕터 한 개 만을 사용하며 4V~(150V -|VOUT|)의 파지티브 입력 전압을 최대 15암페어의 출력 전류시 –60V~-0.8V 범위로 조절된 네거티브(negative) 출력 전압으로 변환시킨다. 효율은 최대 96%로 매우 높으며 운송수단, 산업, 텔레콤, 전력 배분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LT3896은 진정한 접지 레퍼런스(ground-referenced) 제어 핀을 포함하고 있으며 인터페이스를 위해 개별적인 레벨시프트 부품에 대한 필요성을 없애준다. 이 부품은 대기 모드에서 출력 전압 레귤레이션시 40μA만을 소모해 올웨이즈온(always-on) 시스템에 이상적이다.

LTC3896의 강력한 1Ω N채널 MOSFET 게이트 드라이버는 5V~10V 로 조절될 수 있으며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 로직 또는 표준레벨의 MOSFET을 사용할 수 있다. 높은 입력 전압 애플리케이션에서 높은 온칩 전력 소모를 방지하기 위해 LTC3896은 NDRV 핀을 포함한다.

이 핀은 IC 전력을 공급하기 위해 낮은 드롭아웃 리니어 레귤레이터로 동작하는 선택적인 외부 N채널 MOSFET의 게이트를 구동한다. EXTVCC 핀은 출력 전압이나 다른 바이어스 전원으로부터 전력을 공급받아 전력 소모를 줄이고 효율을 향상시킨다.

LTC3896은 50kHz~900kHz의 범위에서 조절 가능한 고정 주파수로 동작하며 75kHz~850kHz의 외부 클록으로 동기화될 수 있다. 사용자는 강제 연속 동작, 펄스 스키핑(pulse-skipping) 또는 경부하시 낮은 리플 버스트모드(Burst Mode) 동작을 선택할 수 있다.

이 제품의 전류 모드 아키텍처는 쉬운 루프 보정, 빠른 과도응답, 뛰어난 라인 레귤레이션을 제공한다. 전류 감지는 최고 효율을 위해 전압 DCR(drop across the output inductor)을 측정하거나 선택가능한 센스 저항을 사용해 달성된다. 전류 폴드백 기능은 과부하 조건에서 MOSFET 열 발산을 제한시킨다. 추가적인 기능으로는 조절가능한 버스트 클램프 및 전류 제한, 파워 굿 출력 신호, 내장 부트스트랩 다이오드, 조절가능한 소프트 스타트를 포함한다.

LTC3896은 고전압 이격거리 확보를 위해 여러 개의 핀이 제거된 TSSOP-38 열 성능이 향상된 패지키로 이용할 수 있다. 2개의 동작 온도 등급은 -40°C~125°C 범위에서 확장 및 산업용 버전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40°C~150°C의 고온 자동차 버전에서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