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400여대 CCTV 통합관제센터 7월 개소 예정
상태바
합천군, 400여대 CCTV 통합관제센터 7월 개소 예정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2.19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 통합관제센터 착수보고회' 개최…총 11억3천만원 투입 5월까지 구축사업 완료

합천군이 올해 7월 CCTV 통합관제센터 개소를 위한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군은 지난 1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하창환 군수, 진상도 경찰서장, 손국복 교육장, 관계 공무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CCTV 통합관제센터 구축사업'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 합천군은 지난 16일 CCTV 통합관제센터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총 11억3천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구축하는 '합천군 CCTV 통합관제센터'는 재난종합상황실, 통합관제실, 운영실, 장비실 등을 갖추고 ▲생활방범용 및 어린이 보호용 ▲재난·재해 감시용 ▲도로방범용 ▲쓰레기 무단투기 감시용 ▲초등학교 내 CCTV 등 용도와 목적에 따라 각각 분산운영 중인 총 400여 대의 CCTV를 통합 관제할 계획이다.

군은 오는 5월까지 구축사업을 완료하고 시험운영을 거친 후 7월 중에 센터를 개소할 예정이며 최첨단 관제시스템이 구축되면 전문 관제요원의 24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군민의 안전지킴이 역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창환 군수는 "CCTV 통합관제센터가 운영되면 각종 사건·사고 등 긴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처가 가능해지고 학교폭력 등에 대한 예방은 물론 어린이보호 등 각종 안전사고로부터 군민의 재산과 생명을 안전하게 지켜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