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CCTV로 축사 스마트하게 관리한다
상태바
합천군, CCTV로 축사 스마트하게 관리한다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10.14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형 스마트팜 시스템 적용 축산 경쟁력 강화 추진

합천군이 올해 내 축사에 CCTV 30대를 설치한다. CCTV로 축사 내외부 상황을 수시로 확인하고 외출 시에도 개인 스마트폰으로 사양관리(분만, 출산, 질병예찰 등)가 가능하도록 스마트한 축산육성 관리와 연차적으로 사업비를 확보 지원할 계획이다. 

군은 위와 같이 축산농가의 생산비 절감과 소득증대를 위해 첨단 ICT융복합으로 최적의 사양관리를 통해 축산 경쟁력을 강화해 가고 있다.

ICT 융복합기술을 적용해 축사 환경관리를 위해 온도·습도·이산화탄소 모니터링과 웹캠을 통한 환경 관리 및 사료빈 관리기, 축사별 급이기·음수관리기 등 제어를 통한 사양관리가 가능하고 사양관리·생산계획·이력관리 등을 통한 경영계획 수립과 분석 등 경영관리에 활용하게 된다.

▲ 합천군이 한국형 스마트팜 시스템 적용해 축산 경쟁력 강화를 추진한다.

가축방역을 위해 도비 시범사업으로 한우농가 1개소(사업비 5백만원)를 대상으로 레일식자동분무장치를 설치해 방역약품과 유용미생물(EM)을 우사 내 안개분무로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우사 천장에 레일식 자동분무장치를 설비해 자동으로 안개분무가 되도록 설계한 시스템이며 축사 내 먼지방지, 만성소모성 질병 사전예방과 가축 방역비용 절감 등의 기대효과를 가진다.

또 양돈산업 ICT 융합형 확산사업으로 양돈농가 1개소(사업비 3천340만원)를 선정해 모돈자동급이기(자동형 사료배급장치) 72개를 설치해 효율적인 급이에 따른 사료비용 절감과 사유개체의 활동을 원격에서 모니터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