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적 전략 세워 ‘서비스 중심 비즈니스 모델’'로 전환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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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기적 전략 세워 ‘서비스 중심 비즈니스 모델’'로 전환해야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11.26 17:0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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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코, 제조업계 디지털화 인식 조사 발표

디지털화 통한 잠재적 가치 19조달러…제조업 분야 6.3조달러 전망

제조업체, 디지털화 통해 3년 내 12.8%·10년 내 19% 수익 상승 기대

시스코가 제조업의 중장기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디지털화 전략에 기반한 비즈니스 모델의 변화가 필요하다는 점을 시사하는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시스코는 이번 조사를 통해 제조업계는 파괴적 혁신과 수많은 형태의 시장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단순히 좋은 제품을 생산하는 ‘제품 중심 비즈니스 모델’보다 디지털화 전략에 기반한 ‘서비스 중심 비즈니스 모델’로 변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반면 실제로는 ‘서비스 중심 비즈니스 모델’ 도입시 확보할 수 있는 비즈니스 기회 규모와 그 기회를 실제로 포착할 수 있는 역량간의 차이가 큰 ‘서비스 딜레마(Service Dilemma)’ 현상에 놓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시스코는 평균 200억달러 매출 규모의 제조 기업이 디지털화를 시행할 경우 수익이 향후 3년 내 12.8%, 10년 내 19%까지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DBT(Digital Business Transformation) 센터가 조사한 ‘디지털 보텍스(Digital Vortex)’ 보고서는 각 산업분야의 현존하는 선두 기업중 40%는 향후 5년 내 업계에서 도태될 것이며 디지털화를 통한 기업 혁신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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