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애니, 모바일 사업자를 위한 데이터 서비스 출시
상태바
앱애니, 모바일 사업자를 위한 데이터 서비스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11.11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앱 인텔리전스 플랫폼 앱애니가 이동통신사와 모바일 디바이스 제조사(OEM)에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한 ‘유시즈 인텔리전스(Usage Intelligence)’ 제품 확장을 발표했다.

새롭게 출시 된 유시즈 인텔리전스 제품(Usage Intelligence for Operators and OEM)은 이통사의 데이터 프로비저닝과 요금제 계획에 도움이 되는 중요한 트렌드를 제공한다. 앱애니는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 패턴의 핵심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해 글로벌 모바일 데이터 소비 트렌드 보고서를 같이 발표했다.

▲ 2015년 9월 평균 모바일&WiFi 데이터 사용량 순위(안드로이드, 아이폰)

앱애니의 글로벌 모바일 데이터 소비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모바일 데이터 수요가 큰 아시아 시장에서 특히 한국과 싱가포르의 데이터 사용량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015년 9월 한국과 싱가포르의 안드로이드폰 사용자의 평균 데이터 사용량은 미국 보다 약 60%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 네트워크에서 데이터 사용량을 3G와 LTE 안드로이드 휴대폰으로 나누어 비교해보면 네트워크가 발달한 성숙 시장의 데이터 소비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 사용자의 데이터 소비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이통사의 입장에서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라우팅 최적화 방안을 찾는 일은 결코 끝나지 않는 숙제다. 이통사들은 관련 정보를 파악해야 트래픽이 많은 지역의 대역폭 할당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새롭게 출시 된 이동통신사와 제조사용 유시즈 인텔리전스 제품 ‘유시즈 인텔리전스 포 오퍼레이터 및 OEM(Usage Intelligence for Operators and OEM)은 강력한 파트너십을 찾고 경쟁 환경을 이해하여 매출 및 전략 흐름을 다각화하는데 필요한 도구를 갖추고 있다.

예를 들면 이통사와 제조사는 시장별 데이터 사용량 트렌드를 추적해 데이터 수요의 변동에 맞는 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와이파이와 스마트폰 개발에 대한 투자 계획을 세우거나 요금제 용량에 따른 셀룰러 사용량의 변동을 평가해 수익성이 더욱 높은 스마트폰 데이터 패키지를 구성할 수 있다.

또한 급증하는 소비자 데이터 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모바일 디바이스 로드맵 수립 등 다양한 영역에 앱애니의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다.

마크 웅게러 앱애니 유료 제품 부서 책임자는 “앱애니는 끊임없이 고객의 의견과 생태계에 귀를 기울여 고객의 비즈니스 수요를 맞출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새롭게 출시된 유시즈 인텔리전스 포 오퍼레이터 및 OEM은 이통사와 제조사들이 가격 전략을 세우고 이통사들이 최적의 장치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 데이터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앱애니는 모바일 앱에 대한 정확하고 세분화된 익명의 마켓 데이터를 생성해 수십억건의 데이터 포인트를 집계하고 분석해 왔다. 이번 제품 확장으로 앱 뿐만 아니라 디바이스와 네트워크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게 됐다. 서비스 출시와 동시에 60개국의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