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부모님 PC 점검해 드리세요…이스트소프트, ‘PC 간편 점검 팁’ 공개
상태바
추석 부모님 PC 점검해 드리세요…이스트소프트, ‘PC 간편 점검 팁’ 공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9.24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 명절 등 오랜만에 고향집을 방문해서 PC를 사용하려다 보면 당황스러운 경우가 많다. 수많은 악성코드와 애드웨어로 가득차 사용이 거의 불가한 고향집 PC를 발견하면 도대체 부모님은 이런 상태의 PC를 어떻게 사용하고 계셨는지 의문이 들 정도다.

백신 프로그램 알약을 서비스하는 이스트소프트는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고향집 PC를 간편히 점검할 수 있는 ‘PC 간편 점검 팁’을 안내했다.

윈도 ‘최신 보안 패치’ 반드시 설치 = 윈도 제작사 MS는 윈도OS에서 발견된 보안 취약점을 개선하기 위한 보안 패치를 수시로 배포하고 있다. 윈도는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OS 프로그램으로 수많은 해커들은 윈도의 보안 취약점을 이용한 해킹 공격을 시도한다. 따라서 윈도 보안 패치가 최신으로 설치돼 있지 않으면 언제든지 해커의 공격을 받을 수 있는 보안에 취약한 PC가 된다.

윈도 최신 패치 업데이트는 ‘제어판 – 윈도 업데이트(Windows Update) - 설정변경 - 중요 업데이트 - 업데이트 자동 설치’를 통해 자동으로 설치될 수 있게 설정할 수 있으며 백신 프로그램 알약의 ‘플러스보안’ 메뉴에서도 간편히 설치 가능하다.

부팅 느리게 하는 시작프로그램 제거 등 ‘PC 최적화’ 하기 = 부모님 등 PC를 능숙하게 다루지 못하는 많은 사용자들의 PC를 살펴보면 불필요한 시작프로그램이 많이 등록되어 있거나 각종 애드웨어, 불필요한 파일이 많아 PC 속도가 매우 느리고 작업 중간 멈추는 현상을 겪는 경우가 많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