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나은 삶을 선사하는 SAP 미래 도시 공개
상태바
보다 나은 삶을 선사하는 SAP 미래 도시 공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07.30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에노스 아이레스, 폭우로 인한 홍수 피해 크게 개선

부에노스 아이레스는 매년 폭우로 인한 홍수 피해를 SAP 솔루션 도입으로 크게 개선했다. SAP 플랫폼을 통해 빗물 배수관들에서 발생하는 데이터의 실시간 처리 분석과 도시와 배수관의 막힘 상태를 파악해 부에노스 아이레스는 폭우로 인해 생기는 위험을 감소시켰다.

이처럼 SAP는 도시들이 직면한 과제를 해결해 주는 통합 기술 솔루션 SAP 미래 도시(SAP Future Cities)를 공개했다. 2012년에 첫 선보인 SAP 어반 매터스(SAP Urban Matters) 프로그램의 성공을 기반으로 도시가 직면한 경제, 사회와 환경 문제 등을 해결하고자 브랜딩을 새롭게 하고 확장한 프로그램이다.

현대 도시는 공유경제, 혼잡, 안전과 기후 변화의 효과적인 관리와 같은 다양한 문제와 마주하고 있다. SAP는 시의 결정권자들이 시민들의 요구에 발 빠르게 부응하고 신속한 결정을 통해 부족한 점을 보다 잘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사벨라 그로이거-시차우이즈 SAP 공공 서비스 글로벌 총괄은 “다양한 정부 기관 고객들이 도시화로 인한 새로운 기회 및 도전에 대응하기 위해 SAP의 전략적 자문을 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션 오브라이언 SAP 미래 도시와 공공 안전 부문 글로벌 부회장은 “SAP의 도시 사업 부문에 대한 전문성은 지난 20년 간 4500여 도시, 지방 정부 고객과 그들의 폭넓은 혁신 과제를 수행해온 경험에 기반하고 있다”며, “시민 참여, 대중교통, 공공 안전과 사회 기반 시설 관리와 같은 도시 거주자와 방문자들의 거주 경험 향상에 초점을 둘 것이다”고 전했다.

SAP는 전세계 각국의 시민들과의 관계 개선, 도시의 번성, 서비스 품질 개선, 세입징수 개선, 사회적 통합과 공공 안전과 지속 가능성을 올리는 방식의 도움을 제공해왔다. 현재 바르셀로나, 보팔, 부에노스 아이레스, 케이프 타운 및 멜버른과 같은 도시들이 SAP와 협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