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디코리아, 자폐인 취업 프로그램 성료
상태바
SAP-디코리아, 자폐인 취업 프로그램 성료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7.13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 해요, SAP의 오티즘@워크’ 10일 개최

SAP코리아가 디코리아와 협력해 판교 공공지원센터에서 선진 문제 해결 방법론인 ‘오티즘@워크-디자인 씽킹(Design Thinking) 워크샵’을 지난 10일 개최했다. 

이번 워크샵은 자폐인들에게 사회에 진출하는 기회를 찾아주는 SAP의 자폐인 대상 직업 훈련 글로벌 프로그램인 ‘함께 해요, SAP의 오티즘@워크(Autism at Work)’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 SAP코리아기 10일 판교 공공지원센터에서 ‘디자인 씽킹 워크샵’을 성황리에 진행했다.

오티즘@워크 프로그램 교육을 받는 자폐인들과 학부모와 한국자폐인사랑협회, 서플러스글로벌재단 등 자문위원단을 포함한 총 20명의 참가자들이 함께 어우러져 디자인 씽킹 방법론을 직접 경험했다. 

참가자들은 국내 처음 도입한 SAP의 오티즘@워크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와 본 프로그램에 실제 참여하는 고기능 자폐인 교육생과 학부모의 생생한 체험담을 직접 접하며 자폐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했다. 

SAP코리아는 자폐인에 대해 ‘장애인(disabled)’이라고 생각하는 오해를 바로잡고 일반인과는 ‘다른(different)’ 역량을 가진 ‘특별한(special)’ 인재임을 알려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디자인 씽킹과 같은 다양한 워크샵을 지속적으로 진행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