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인재 개발이 비즈니스 성공에 긍정적 기여”
상태바
SAP, “인재 개발이 비즈니스 성공에 긍정적 기여”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5.26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P-옥스포드 이코노믹스, ‘워크포스2020’ 연구 결과 발표

SAP가 최근 옥스포드 이코노믹스(Oxford Economics)와 공동으로 수행한 ‘워크포스2020(Workforce2020)’ 연구를 통해 인재 개발이 기업의 비즈니스 성공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고 밝혔다. 

다양한 실적을 거두고 있는 전세계 기업들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연구에 따르면 기업이 직원을 우선시하는 문화와 비즈니스 성공에는 상관관계가 있다. SAP는 실제 성장을 위해 인재를 활용하고 있는 아태지역의 우수한 기업들의 특징을 5가지로 나눴다.

최고의 인재들을 선발하고 지속적으로 고용한다 = 성장률이 높은 기업들은 우수한 인재들을 선발하고 있다. 아태지역 상위권 기업들 중 64%가 지원자의 역량에 만족한다고 답했으며, 이는 평균 이하의 수익 및 마진율을 기록하고 있는 기업이 기록한 56% 보다 높다. 또 역내 하위권 기업들 중 3분의 1 가량이 기초적인 역량을 갖춘 직원을 선발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이는 이들의 인력 관리에도 영향을 끼친다.

자이로 페르난데즈 SAP 아태지역(APJ) 인사 부문 수석 부사장은 “역내 성장주도형 기업들과 워크포스2020의 연구 결과는 성장이 탄탄한 인재 개발과 관련이 있음을 보여준다”며 “인사 관리에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알맞은 인재를 찾고 그들을 지원하며 이끌어 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