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컴포즈 인수…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 서비스 확대
상태바
IBM, 컴포즈 인수…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 서비스 확대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7.27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M이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 서비스 포트폴리오 강화를 위해 ‘서비스형 데이터베이스(DataBase As a Service, 이후 DBaaS)’ 제공 스타트업인 ‘컴포즈(Compose)’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캘리포니아 샌마테오에 위치한 컴포즈는 웹과 모바일 앱 개발자들에게 몽고 데이터베이스(MongoDB), 레디스(Redis), 엘라스틱서치(Elasticsearch), 포스트그레SQL1(PostgreSQL) 등과 같은 DBaaS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인수로 오픈소스와 클라우드 데이터 서비스 관련 개발자의 생산성과 혁신을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IBM은 전망하고 있다.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 분야는 2019년까지 140억달러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몽고DB 같은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가 급성장하면서 더욱 중요한 분야가 되고 있다.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는 백엔드 데이터베이스나 시스템 관리와 같은 단순 업무에 신경을 쓸 필요 없이 웹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구축과 확장을 용이하게 해줘 개발자들이 선호한다.

유통, 사물인터넷(IoT), 교육 부문, 마케팅 서비스, 전자상거래 등 다양한 산업의 수많은 고객들이 컴포즈를 통해 10만건 이상의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했다.

데렉 쇼틀(Derek Schoettle) IBM 클라우드 데이터 서비스 총괄 사장은 “IBM 포트폴리오에 컴포즈의 데이터베이스가 추가됨에 따라 오픈소스로 데이터베이스를 찾는 수많은 앱 개발자들에게 IBM 블루믹스(Bluemix) 플랫폼은 더욱 확대될 것”이라며 “IBM은 컴포즈 인수로 가장 폭넓은 DBaaS 서비스와 유연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축을 제공뿐 아니라 개발 업무에 가장 적합한 도구를 제공하게 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