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대구 치맥 페스티벌’ 결제 인프라 제공
상태바
LG유플러스, ‘대구 치맥 페스티벌’ 결제 인프라 제공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7.22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드 결제가 힘들었던 야외 축제 현장에서도 ‘페이나우’로 편리하고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게 됐다.

LG유플러스가 ‘2015 대구 치맥 페스티벌’에 이동형 결제기 ‘페이나우 비즈(Paynow Biz)’와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나우를 제공, 축제 참가자와 판매업체들의 결제 편의성을 높이게 됐다고 밝혔다.

26일까지 5일간 대구 달서구 두류공원 일대에서 진행되는 2015 대구 치맥 페스티벌은 80여 개의 치킨 업체가 부스를 설치 운영해 치킨과 맥주를 먹고 마실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양한 무대 행사와 전시·체험행사까지 진행된다. 이번 축제에는 약 80만명의 시민들이 모일 것으로 예상된다. 

▲ LG유플러스가 ‘2015 대구 치맥 페스티벌’에 초소형 이동형 결제기 ‘페이나우 비즈(Paynow Biz)’와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나우를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두 가지 결제 수단을 이번 행사에 제공, 야외 축제임에도 온·오프라인의 편리한 결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우선 스마트폰 이어폰 잭에 꽂기만 하면 언제 어디서나 즉시 카드 결제를 할 수 있는 초소형 오프라인 이동형 결제기 페이나우 비즈 총 400대를 행사에 참여하는 업체들에 제공한다. 페이나우 비즈는 휴대가 편리한 것은 물론 스마트폰 앱과 자동 연계돼 결제가 이뤄져 사용방법도  간단하다. 

이를 통해 판매 업체들은 손님들에게 야외 부스에서도 손 쉽게 카드 결제를 제공할 수 있으며 구매하는 시민들도 축제 현장 어디서나 불편함 없이 카드로 결제할 수 있다. 

모바일 주문이 가능한 축제 공식 모바일 웹과 앱 ‘치맥톡’에서는 LG유플러스의 3초 간편결제 페이나우 결제를 제공한다. 

부스에서 줄을 서서 기다리지 않아도 모바일에서 미리 주문·결제 후 치킨과 맥주 등을 찾을 수 있는데, 결제 수단으로 페이나우를 선택 시 간편 결제가 가능할 뿐 아니라 1만원 이상 첫 결제 시 1회에 한에 2000원 할인까지 받을 수 있다.

통신사에 관계없이 사용이 가능한 페이나우는 액티브X나 공인인증서 없이도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최초 1회만 결제정보를 등록하면 추가 절차 없이 손쉽게 결제할 수 있는 간편결제 서비스로, 순수 결제시간은 3초면 충분하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축제를 시작으로 향후 지역 축제 및 야외 행사 등에서 중소·개인 사업자들에게 편리한 초소형 이동형 카드 결제 서비스를 지원하고 O2O 형태의 주문 시스템에 간편결제 서비스를 탑재하는 등 편리한 결제 서비스 확산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