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SK쉴더스, 모바일가드 앱에 ‘가족케어’ 구독 서비스 시작
상태바
SK쉴더스, 모바일가드 앱에 ‘가족케어’ 구독 서비스 시작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07.28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쉴더스가 안드로이드용 모바일 케어 어플리케이션(앱)인 ‘모바일가드’에 가족 운동 모니터링 등 다수 기능을 추가한 ‘가족케어’ 구독 서비스를 정식으로 시작한다.

SK쉴더스는 지난 12월 모바일가드에 새롭게 선보인 가족케어 기능을 한층 강화하고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가족케어 기능은 탐지 알림, 활동 감지, 위치 알림, 가족 운동 모니터링 등 4가지를 이용할 수 있다. 구독료는 이용자 부담을 최대한 줄인 월 1000원으로, 서비스 이용 고객은 최대 5명의 가족 구성원을 등록하고 케어 할 수 있다.

'탐지 알림'은 가족 구성원의 스마트폰에서 악성 앱, 스미싱 문자 등이 탐지되면 가족에게 푸시 알림을 전송해 해킹, 스미싱 사고를 방지하는 서비스이며, '활동 감지’는 부모가 사용중인 스마트폰 움직임 여부를 감지해 안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위치 알림’은 보호자가 설정한 안심존(500m)을 이탈했는지 여부를 감지해 치매 어른이나 어린 자녀의 안전을 확인하는 서비스이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추가된 ‘가족 운동 모니터링’ 기능은 가족 구성원의 걸음 수를 기록해 그래프로 확인하는 기능으로 가족의 평소 운동량을 체크해 체계적인 건강 관리를 돕는다.

또한 SK쉴더스는 올해 상반기 동안 수집된 고객 피드백을 반영한 공식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주요 업데이트 내용은 알림창 위젯 추가, 주간 리포트 기능 신설, 메인 화면 인터페이스(UI) 개선 등 3가지다. 스마트폰 알림 창에서 AI 정밀검사, 스미싱 검사 등의 검사 기능을 바로 실행할 수 있는 ‘알림창 위젯’ 기능을 추가했다. 일주일 간의 검사 기록을 요약한 ‘주간 리포트’ 기능을 신설했다. 직관적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보안(Security), 케어(Care) 2가지로 메인 화면 구성을 단순화하는 등 인터페이스(UI) 개선 작업도 진행했다.

한편 SK쉴더스는 모바일가드 본연의 모바일 백신 기능은 기존과 동일하게 무료로 제공한다. 최신 인공지능(AI) 백신 엔진을 탑재한 머신러닝(ML) 검사로 신/변종 악성 앱, 원격제어 앱 등을 실시간으로 탐지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정밀검사, 메모리 최적화, 스미싱 검사 등 다양한 검사 기능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SK쉴더스의 모바일 케어 앱 ‘모바일가드’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고객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원스토어, 갤럭시 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SK쉴더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