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포씨 코리아, 한국지사 설립 1주년 행사 개최… 올해 신규 고객사 두 배 이상 증가
상태바
클라우드포씨 코리아, 한국지사 설립 1주년 행사 개최… 올해 신규 고객사 두 배 이상 증가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1.12.2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IT 산업 발전에 공헌한 11개사 선정, ‘2021 Cloud4C IT 비저너리 인플루언서’ 온오프라인 시상식 진행
스리다르 회장 및 26개국 글로벌 임원진들의 축하메시지와 함께 감사의 인사 전해

글로벌 MSP 클라우드포씨(Cloud4C)가 한국지사 설립 1주년을 기념하는 자리를 통해 그동안의 성과를 공유하고 고객사와 파트너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클라우드포씨는 AWS(아마존 웹 서비스), MS Azure(마이크로소프트 애저), GCP(구글 클라우드), SAP 등 주요 글로벌 기업들과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포춘지 선정 글로벌 500대 기업 중 60개 기업을 포함한 전 세계 고객사에게 최상의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7월 한국 지사를 설립하며 본격적으로 국내 시장 공략에 나선 클라우드포씨는 신규 고객사 확보뿐만 아니라 글로벌 클라우드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 협력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국내 클라우드 산업 발전 전반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클라우드포씨의 주요 고객사와 파트너사들이 참석한 이번 1주년 기념 행사는 코로나 상황을 고려해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됐으며, 오프라인 참석자는 방역 패스 지침을 준수한 소수의 인원으로 한정해 개최하였다.

(좌측부터)서피터 클라우드포씨 한국지사장, 김상욱 대보정보통신 대표, 이성열 SAP코리아 대표
(좌측부터)서피터 클라우드포씨 한국지사장, 김상욱 대보정보통신 대표, 이성열 SAP코리아 대표

이날 행사에서는 국내외 IT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특히 클라우드 분야에서 큰 활약을 한 기업 11개를 선별해 스리다르 피나퓨레디(Sridhar Pinnapureddy) 클라우드포씨 회장과 서피터 한국지사장 이름으로 ‘2021 Cloud4C 선정 IT 비저너리 인플루언서’상을 시상했다.

또한, 스리다르 피나퓨레디 회장을 비롯해 미국, 라틴아메리카, 중동, 싱가폴, 인도, 아프리카, 아세안 및 말레이시아 등 각국의 지사장 및 글로벌 임원들이 한국 지사 설립 1주년을 축하하는 메시지를 온라인으로 전달해 기념식의 의미를 더했다.

서피터 클라우드포씨 한국지사장은 “2017년도부터 국내 대기업 위주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해오고 있었지만 당시에는 특정 클라우드 솔루션만 제공했다. 지난해 한국 지사를 설립한 이후 본사에서 서비스하고 있던 다양한 클라우드 솔루션을 AWS, MS Azure, GCP 등 퍼블릭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국내까지 지원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머신러닝, AI, 블록체인, SAP ERP 클라우드 관리서비스 등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장했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고 한국 지사 설립의 의의를 전했다.

이어 서피터 클라우드포씨 한국지사장은 “무엇보다 작년 대비 두 배 이상의 고객사를 유치하게 된 것은 파트너사들의 지원과 고객사의 협력 덕분이었다. 내년에는 더 큰 프로젝트들이 기다리고 있어 올해보다 더욱 뛰어난 성과가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이날 ‘2021 Cloud4C 선정 IT 비저너리 인플루언서’ 수상자로 선정된 SAP코리아 이성열 대표는 “클라우드포씨 국내 지사 설립 1주년을 축하한다. 클라우드포씨는 SAP 클라우드 이관 관련 다양한 전문자격을 이미 취득했고, SAP 역량이 뛰어난 글로벌 MSP이다. 1주년을 넘어 내년에도 국내외 SAP 클라우드 이전·이관 분야의 강자로 더욱 우뚝 서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서 수상자로 선정된 김상욱 대보정보통신 대표는 “지난 1년 동안 여러 협력을 하면서 클라우드포씨가 글로벌 MSP로서 글로벌 인프라와 네트워크는 물론, 국내 기업용 클라우드 전환에서도 뛰어난 강점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 앞으로도 클라우드포씨와 협력을 강화해 클라우드 사업을 성장시켜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클라우드포씨는 최근 2021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퍼블릭 클라우드 IT 전환 서비스 부문 ‘비저너리’ MSP에 선정되었으며, 미국 국립표준기술연구소(NIST) 안면인식 알고리즘 테스트(FRVT) 1:1, 1:N, Paperless Travel 등 전분야에서 국내1위는 물론 글로벌 1위를 잇달아 기록한 씨유박스와 포스트 코로나 대비 새로운 안면인식 기술의 글로벌 클라우드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해당 협약의 첫번째 성과로 알티베이스와 네이버시스템즈와 계약을 완료하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