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SW산업협회, 우수인재 채용지원 네트워크 강화
상태바
한국SW산업협회, 우수인재 채용지원 네트워크 강화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5.28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 IT교육기관과 회원사 채용 지원 업무협약 체결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가 우수한 소프트웨어 인재들의 기업채용을 지원하기 위한 협력네트워크를 대거 확충했다.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는 지난 27일 협회 대회의실에서 5개 IT전문교육기관과 회원사 채용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연간 2000명 이상의 SW인력을 배출하는 솔데스크, 중앙정보기술인재개발원, 아이티윌, 영우글로벌러닝, KG아이티뱅크 등 5개 IT전문 교육기관과 체결됐다.

협약기관은 SW기업의 구인난과 청년의 일자리 정보 부족에 따른 ‘미스매치’를 해소하기 우수 교육과정 수료생의 정보 공유와 인재채용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양질의 SW산업 기업과 우수한 인재들 간의 연계를 통해 취업지원 사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협약기관은 ▲교육기관 및 회원사 간 네트워크 강화 ▲산업 현장 맞춤형 교육과정 개선 및 인력 양성 활성화 ▲회원사-수료생 간 정보 교류 활동 ▲인재추천·채용설명회 등 채용 연계 활동 등에서 협력한다.

또한 실질적인 협력을 위해 실무 협의체를 구성하고, 주기적인 정보 교환을 비롯한 공동 협력 체계를 마련할 예정이다.

아울러 취업지원 사업은 협회 회원사 중 기업문화 진단을 통한 정보 제공과 인력 양성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참여기업은 향후 이뤄질 교육과정에 직접 참여하고, 프로젝트 멘토링 및 기업 소개를 수행한다. 협회는 이같은 사업에 매개 역할을 할 예정으로, 추후 SW중심대학 등 대학과 전문대학까지 대상을 확대할 방침이다.

협회 조준희 회장은 “최근 SW산업의 성장에 따른 IT 서비스 및 개발인력에 대한 수요 급증으로 중견·중소기업들이 극심한 인력난을 호소하고 있다”며, “우수 인재 정보 제공을 통한 회원사 채용 지원 활동에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