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피링크, 듀얼 밴드 와이파이 공유기 ‘Archer C80’ 출시
상태바
티피링크, 듀얼 밴드 와이파이 공유기 ‘Archer C80’ 출시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0.12.01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무선 네트워크 기업 티피링크코리아(이하 티피링크)는 듀얼 밴드 무선 MU-MIMO Wi-Fi 공유기 신제품 ‘Archer C80’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Archer C80은 기존 802.11ac(Wave1) 대비 80-80MHz, 160MHz 광대역 채널 연결을 통해 높은 무선 속도를 제공하는 802.11ac Wave2 기반의 제품으로 5GHz 대역에서 1300Mbps, 2.4GHz 대역에서 600Mbps를 지원하며 최대 1900Mbps의 속도로 가정용 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AC1900급 듀얼 밴드 Wi-Fi 공유기다.

집안 전체를 커버할 수 있도록 넓은 무선 영역을 지원하는 4개의 안테나와 다양한 무선 장치가 동시에 연결돼도 안정적으로 고속 무선 속도를 활용할 수 있는 다중 입출력 MU-MIMO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4개 안테나는 빔 포밍 기술을 지원해 장치가 멀리 떨어져 있거나 전력이 부족하더라도 장치를 감지하고 신호 강도를 집중시켜 준다. 기존 MIMO를 뛰어넘는 MU-MIMO 기술을 통해 가족 구성원 각각의 스마트폰과 태블릿, 노트북 등 많은 무선 기기가 연결돼 빠른 속도의 무선 속도를 유지할 수 있어 효율적인 무선 통신 환경을 지원한다. Mac과 같은 3x3 지원 컴퓨터와 완벽하게 페어링 돼 2x2 MIMO 라우터보다 더욱 높은 효율로 최대 무선 성능을 발휘한다.

Archer C80은 최대 유선 속도를 지원하는 풀 기가비트 이더넷 포트를 갖추고 있어 PC, NAS, 스마트/IP TV, 셋톱 박스, 게임 콘솔 등 네트워크 기반의 다양한 외부기기를 빠르고 안정적으로 연결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개인에게 맞춘 다양한 도구도 제공된다. 온라인에서 보내는 시간에 대한 부적절한 콘텐츠를 차단하고 일일 한도를 설정할 수 있는 ‘자녀 보호 기능’이 제공되며 게스트를 위해 별도의 Wi-Fi를 생성해 개인 정보를 보호하는 ‘게스트 네트워크’도 지원된다.

이 외에도 안드로이드 또는 iOS 기기를 통해 네트워크를 설정할 수 있는 ‘TP-Link Tether’ 앱을 지원한다. 

티피링크가 새롭게 선보인 ‘Archer C80’ 무선 공유기는 3년 무상 보증 프로그램이 적용되며 주요 온라인 및 오프라인 판매처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티피링크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