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피링크, 가정용 메시 와이파이 시스템 ‘Deco E4’ 출시
상태바
티피링크, 가정용 메시 와이파이 시스템 ‘Deco E4’ 출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1.01.14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 무선 네트워크 시장에서 9년 연속 1위를 달성한 티피링크(TP-Link)가 가정용 메시(Mesh) 와이파이(Wi-Fi) 시스템 ‘Deco E4’를 국내에 출시한다.

듀얼 밴드 유무선 공유기 라우터 Deco E4는 공유기 간 무선 신호를 그물망처럼 연결해 하나의 통합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TP-Link Deco Mesh’ 기술이 적용돼 곳곳에 위치한 Deco 장치가 함께 작동해 하나의 통합 네트워크를 형성한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 휴대용 무선 네트워크 기기를 사용하며 이동 시 가장 빠른 Deco 장치에 자동으로 연결되며, 이를 통해 실내 어느 곳이라도 약한 신호 영역을 제거하고 빠르고 안정적인 와이파이를 제공한다.

다른 Deco 장치의 추가만으로 무선 커버리지를 더욱 확장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Deco E4 2팩 모델 기준 최대 약 260제곱미터(78평형)의 와이파이 영역을 구축할 수 있다.

최대 1167Mbps(5GHz 대역 867Mbps, 2.4GHz 대역 300Mbps)의 AC1200급 무선 속도를 지원하는 Deco E4는 빠르고 안정적인 연결, 웹브라우징, 스마트 홈 기기, 고속 다운로드, IP 카메라 스트리밍, 4K 스트리밍 등 최대 100개의 장치에 지연 없는 연결을 제공한다.

또한, 광범위한 무선 범위를 제공하기 위하여 2개의 고성능 내부 안테나와 함께 장치가 멀리 떨어져 있거나 전력이 부족하더라도 이를 감지하고 신호 강도를 집중시켜 주는 ‘빔 포밍’ 기술도 지원한다. 유선 네트워크 구축을 위하여 Deco 유닛 당 2개의 10/100Mbps 포트도 갖추고 있다.

이 외에도 자녀 보호 기능, 연결 장치 보기, 장치 우선 순위 지정, 게스트 네트워크 등 다양한 설정을 집이나 외부에서 Deco앱으로 관리할 수 있다. 아마존 알렉사(Alexa)와도 페어링하여 간단한 음성 명령으로 Deco E4를 제어할 수 있다.

티피링크 Deco E4는 3년 무상 보증 프로그램이 적용되며, 1-pack, 2-pack, 3-pack 구성으로 판매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