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보안 기업 파수의 화면 보안 솔루션, 코로나19로 수요 급증
상태바
보안 기업 파수의 화면 보안 솔루션, 코로나19로 수요 급증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10.15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PN, VDI 환경, 화상회의 등의 비대면 업무 활성화로 정보 유출 솔루션 필요성 부각

보안 기업 파수가 코로나 19 장기화로 자사의 화면 보안 솔루션인 '파수 스마트 스크린(Fasoo Smart Screen)'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파수는 이같은 수요가 VPN, VDI 환경, 화상회의 등을 통해 업무가 활성화되면서, PC 화면 상에 표시되는 개인정보 및 민감한 정보들의 유출을 막을 수 있는 강력한 보안 조치의 필요성이 부각됨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파수는 화면 보안 솔루션인 파수 스마트 스크린(Fasoo Smart Screen)을 정부부처, 금융기관, 보험사, 기업 등 다양한 분야에 잇따라 공급하며, 시장을 빠르게 선점해 나가고 있다. 스마트 스크린은 글로벌 특허를 보유한 스크린 워터마크 기술과 캡쳐 방지 기능을 통해 화면 유출을 방지한다.

프린트 스크린 키, 캡쳐 프로그램, 원격 제어 프로그램 등 다양한 루트로 시도되는 모든 화면 캡쳐를 차단하며, PC 화면에 기업 로고와 사용자 및 PC 정보, 날짜 등을 워터마크로 적용해 스마트폰 및 카메라 촬영으로 인한 정보 유출 시 사후 추적이 가능하도록 했다.

보안 관리자는 사용자/부서별로 캡처 권한 및 스크린 워터마크를 설정할 수 있으며, 캡처 시도 내역을 조회할 수 있다. 신 버전 엣지 브라우저와 크로미엄(Chromium) 기반의 주요 브라우저에서도 화면 캡처 제어가 가능하다.

특히 최근에는 메이저 업그레이드를 진행해 GS인증 1등급을 새롭게 획득했고, 대기업은 물론 보안 투자에 소극적이던 중소기업들까지도 화면 보안 솔루션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파수 스마트 스크린을 적극 도입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조규곤 파수 대표는 “많은 기업 및 기관들이 빈틈없는 보안을 위한 안전한 업무 환경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다”며, “파수 스마트 스크린을 통해 확대된 근무 환경에서도 PC화면 상의 콘텐츠들을 완벽하게 보호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