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윈도’ 성공 잇따라…월 거래액 1억원 이상 스타셀러 다수 배출
상태바
네이버 ‘쇼핑윈도’ 성공 잇따라…월 거래액 1억원 이상 스타셀러 다수 배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3.24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쇼핑 O2O 플랫폼 네이버 ‘쇼핑윈도’가 서울, 부산, 대구에 이어 김해, 순천, 울산 등 지방 중소도시 상권에서 월 거래액 1억원 이상을 기록한 스타셀러를 배출했다.

네이버는 쇼핑윈도 내 로드샵을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인 ‘스타일윈도’에서 지난 11월 경남 김해의 작은 옷가게인 ‘아이미마인’이 입점 6개월 만에 월 1억원을 돌파한데 이어, 올해 들어 전남 순천의 ‘더쏭(TheSSong)’, 울산의 ‘쭈블리’, ‘모노드레스’ 등으로 스타 셀러가 확대되고 있다고 밝혔다.

▲ 쇼핑윈도가 서울, 부산, 대구에 이어 김해, 순천, 울산 등 지방 중소도시 상권에서 월 거래액 1억원 이상을 기록한 스타셀러를 배출했다.

특히 아이미마인의 경우 입점 6개월 만인 지난해 11월 쇼핑윈도에서만 월 거래액 1억원을 돌파한데 이어 이후 4개월 연속 1억원을 돌파했다.

특히 2월 거래액은 지난 11월 대비 80%가 넘게 크게 상승하며 전체 스타일윈도 매장 중 1위를 기록했다. 지난해 3월 쇼핑윈도에서 처음 월 거래액 1억원을 돌파한 매장인 부산 금정구에 위치한 여성 의류 소호몰인 리틀마켓은 이번 3월 거래액 3억원을 이미 돌파했다.

네이버 측은 이들 대부분 쇼핑윈도에 입점하기 전 불리한 가게 위치와 확대되는 모바일 상권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어 왔지만 쇼핑윈도 입점을 통해 제2의 성장 가도를 달리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 매장에 들린 것 같은 생생한 콘텐츠와 채팅 플랫폼 ‘네이버톡톡’을 통해 모바일 쇼핑의 장점을 결합해 O2O 플랫폼을 최대한 활용한 것이 주효했다는 설명이다.

최근 쇼핑윈도를 통해 쇼핑을 즐기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오프라인 매장을 제외하고 쇼핑윈도에서만 월 거래액 1억 원 이상을 기록하는 스타셀러가 전국구로 확대되는 추세다. 지난 2월 쇼핑윈도를 통한 월 거래액은 약 260억원, 1억원 이상을 기록한 매장은 20개였다.

이윤숙 네이버 커머스&컨텐츠 센터장은 “전국 로드샵 1000여개의 매장이 입점된 스타일윈도의 경우 올해 매장수를 2배 이상 확대 할 계획을 잡고 있다”며 “올해에도 오프라인 매장 사업자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전주, 광주, 인천 등 다양한 지방 상권에서 쇼핑 O2O 성공 사례를 발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