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컴포넌트, 홈페이지 새 단장…고객 온라인 쇼핑 경험 향상 일환
상태바
RS컴포넌트, 홈페이지 새 단장…고객 온라인 쇼핑 경험 향상 일환
  • 이호형 기자
  • 승인 2015.08.28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S컴포넌트가 고객의 온라인 쇼핑 경험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웹사이트를 개선해 다양한 주요 기능을 추가했다.

검색어 자동완성, 필터링 개선, 기술 콘텐츠 제공 확대, 향상된 장바구니 관리 기능 등이 포함된 이번 웹사이트 개선작업은 고객의 인사이트와 피드백에 따라 더욱 빠르고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웹사이트 개선작업은 고객이 찾고자 하는 제품을 더욱 쉽게 검색하고 조사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이를 위한 기능 중 하나가 검색어 자동완성 기능으로 제품 카테고리 및 브랜드, 부품번호를 제안할 뿐 아니라 주요 제품의 이미지를 제공하는 한편 검색어에 대응하는 제품 확인 방법이 대폭 개편됐다.

이 기능으로 검색어를 통해 검색되는 제품 수가 더욱 적어졌으며 더욱 정확한 제품과 카테고리를 찾을 수 있게 됐다. 또한 검색 필터링이 더욱 신속해졌다. 예를 들면 2㏀ 제품 앞에 2㏁제품을 표시하는 등 정전 용량 및 저항과 같은 주요 제품 정보를 정확한 수치와 시세 순으로 보여준다.

제품 페이지에서는 고화질 제품 이미지와 다수의 제품 동영상을 보여줄 뿐 아니라 사용법, 3D 모델, 도식, 참고 다이어그램 등을 포함한 풍부한 기술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기능이 개선됐다.

고객 장바구니의 경우에도 원스텝 ‘장바구니 비우기’ 기능을 추가하는 등 관리를 쉽게 했을 뿐 아니라 손님과 로그인 고객 모두 여러 기기에 걸쳐 단 하나의 장바구니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장바구니의 일관성을 높여 이전에 지웠던 제품을 또 다시 지워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앴으며 고객은 데스크탑과 모바일 기기에 걸친 다양한 접속기기로 장바구니를 관리할 수 있게 됐다.

마지막으로 ‘고객의 소리’라는 온라인 서베이 기능이 추가돼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고객의 피드백을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게 됐다. 다섯 가지의 짧고 쉬운 질문을 통해 향후 추가 웹사이트 개선 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