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어, 비휘발성 35VIN·35VOUT 동기식 벅 배터리 차저 컨트롤러 출시
상태바
리니어, 비휘발성 35VIN·35VOUT 동기식 벅 배터리 차저 컨트롤러 출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7.15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니어테크놀로지코리아가 온보드 텔레매트리 기능을 갖춘 고집적, 고전압 멀티화합물 동기식 스텝다운 배터리 차저 컨트롤러(제품명: LTC4015)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디바이스는 월 어댑터 및 태양광 패널과 같은 다양한 입력 소스에서부터 리튬이온·폴리머, LiFePO4 ,납축전지 배터리 스택 및 최고 35V 시스템 부하에 이르는 전력을 효율적으로 전송한다.

▲ 35VIN/35VOUT 스텝다운 파워 매니저 차저 컨트롤러

이 제품은 쿨롱계수(coulomb counting) 및 보건 모니터링 기능을 포함해 최첨단 시스템 모니터링과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호스트 마이크로 컨트롤러가 LTC4015의 가장 최첨단 기능에 액세스하기 위해 필요한 반면 I2C 포트 옵션은 선택적이다. 제품의 주요 충전 기능은 핀 스트랩 구성과 프로그래밍 저항을 이용해 조정될 수 있다.

이 디바이스는 최고 20A까지 ±5% 정밀 충전 전류 레귤레이션, ±0.5% 충전 전압 레귤레이션 및 4.5V~35V의 입력 전압 범위에서 동작을 제공한다. 애플리케이션은 휴대형 의료 기기, 군사용 장비, 배터리 백업 애플리케이션, 산업용 핸드헬드, 산업용 조명, 노트북·태블릿 컴퓨터, 원격 구동형 통신 및 텔레매트리 시스템이 포함된다.

LTC4015는 정확한 14비트 ADC(analog-to-digital converter) 뿐만 아니라 고정밀 쿨롱 계수를 포함한다. ADC는 입력 전압, 입력 전류, 배터리 전압, 배터리 전류를 포함하는 수많은 시스템 파라미터를 명령에 따라 계속 모니터하고 배터리 온도 및 BSR(battery series resistance)을 보고한다.

이러한 파라미터를 모니터함으로써 LTC4015는 배터리의 건강 상태뿐만 아니라 충전 상태도 보고할 수 있다. 모든 시스템 파라미터는 2-선 I2C 인터페이스를 통해 모니터 될 수 있는 반면 프로그램이 가능하고 마스크 가능한 경보장치는 간섭을 일으키는 정보를 보장한다.

LTC4015의 온보드 충전 프로파일은 리튬이온·폴리머, LiFePO4, 납축전지를 포함해 다양한 배터리 화합물에 최적화돼 있다. 구성 핀을 통해 사용자는 각 배터리 화합물을 위한 사전 정의된 여러개의 충전 알고리즘에서 선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I2C를 통해 조절될 수 있는 파라미터를 갖춘 여러개의 알고리즘도 선택할 수 있다. 충전 전압과 충전 전류는 JEITA 가이드라인이나 고객맞춤 설정을 준수할 수 있도록 배터리 온도에서 자동으로 조정될 수 있다.

LTC4015은 뛰어난 열 성능을 위해 외부 금속 패드를 갖춘 5㎜×7㎜ QFN 패키지로 실장된다. E 및 I등급의 디바이스는 -40°C~125°C 범위에서 동작이 가능하도록 보장한다. 1000개 수량 기준으로 E 등급의 경우 5.95달러에서 시작하며 디바이스는 주문 즉시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