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음성 부가서비스 ‘T안심콜’·‘T메모링 프리미엄’ 출시
상태바
SK텔레콤, 음성 부가서비스 ‘T안심콜’·‘T메모링 프리미엄’ 출시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4.08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이 안심과 편의 기능을 강화한 신규 음성통화 부가서비스 2종 ‘T안심콜,’ ‘T메모링 프리미엄’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하나의 휴대폰에 010 번호 외 추가로 050안심번호를 발급해 고객의 휴대폰 번호 노출 부담을 최소화하는 T안심콜을 출시한다. 

T안심콜 고객은 010번호 노출 없이 주차·택배·인터넷 거래 등 목적에 따라 총 3개의 050안심번호를 활용할 수 있다. 050번호는 고객의 휴대폰 번호와 자동 연결되므로 고객은 실제로 사용중인 휴대폰으로 언제 어디서든지 050번호로 오는 전화를 받을 수 있다.

▲ SK텔레콤이 음성통화 부가서비스 ‘T안심콜’과 ‘T메모링 프리미엄’을 출시했다.

SK텔레콤은 최근 주차 번호판 이용, 인터넷 직거래 등 개인정보 활용이 빈번한 환경에서 휴대폰 정보 노출 부담을 최소화하고자 하는 고객의 니즈에 주목했다.

기존에는 주로 온라인 쇼핑몰, 택배사 등 일부 기업이 고객에게 일회성 부가혜택으로 안심번호 서비스를 제공해왔다면, T안심콜은 개인 고객이 직접 안심번호를 관리하고 ‘안심수신’, ‘안심녹취’, ‘간접통화’ 등 차별화된 특화 기능을 함께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안심 수신은 상대방과 통화연결 전에 음성멘트와 팝업알람으로 050번호로 걸려온 전화임을 알려주는 기능이다. 고객이 3개의 050번호를 사전에 목적에 맞게 분류해두면 수신 시 해당 전화가 어떤 목적으로 걸려온 것인지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안심 녹취는 통화내용을 스마트폰에 자동으로 저장하는 기능이다. 간접통화는 안심번호로 걸려오는 모든 전화를 음성사서함으로 자동 연결해, 고객이 직접 통화하지 않더라도 음성메시지를 통해 용건을 확인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통화를 하기 전 미리 설정된 음성메모를 스타의 목소리로 들을 수 있는 메모 알람 서비스 T메모링 프리미엄도 출시한다. 

고객은 T메모링 프리미엄을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고객은 미리 설정한 가족, 지인의 기념일과 경조사는 물론, 명절이나 24절기 등 특별한 날을 안내받을 수 있다.

또 T메모링 프리미엄은 다이어트, 금연, 공부 등 본인의 의지만으로 달성하기 어려운 목표가 있을 때 꾸준히 목표를 되새길 수 있도록 알람 역할을 하며 ‘자기계발 노하우’, ‘오늘의 명언 한마디’, ‘솔로 탈출 비법’ 등 생활 속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도 한다.

특히 ‘미생 테마 메모링’은 인기드라마 ‘미생’의 배우인 임시완(장그래), 김대명(김대리), 신은정(선차장)의 목소리를 통해 ‘사회초년생 가이드’, ‘직장에서 살아남는 방법’, ‘공감백배 워킹맘 팁’ 등 직장생활과 관련된 노하우를 소개한다. 추후 ‘테마 메모링’은 트렌드에 맞춰 다양하게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