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공, 통신사 가입 無 ‘마미아이’로 위치정보 서비스 시장 본격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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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공, 통신사 가입 無 ‘마미아이’로 위치정보 서비스 시장 본격 공략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4.18 12: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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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스톱 위치기반 솔루션 제공 전문기업 예공(대표이사 김동연, www.ygc.co.kr )이 세계 최초 융합 신기술을 기반으로 인지능력이 부족한 어린아이, 치매 어른, 반려동물의 실종 예방과 고가자산 분실 예방을 위한 위치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미아이(Mamieye)’를 출시하고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마미아이는 위치 추적을 위한 단말기와 위치 확인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고 있으며 컴팩트하고 슬림한 디자인의 단말기, 보호 대상의 위치 확인이 가능한 기능으로 인해 ‘스마트삐삐’라는 별칭으로도 불리고 있다.


마미아이는 심플하게 제작돼 비상버튼 하나로 쉽게 보호자에게 응급상황임을 알려줄 수 있다. 현재 모든 GPS 위치추적 서비스는 CDMA(WCDMA) 통신망을 이용하고 있다. 또한 기존 통신사 사업자를 통해서만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기존 위치 추적기는 추적 대상자가 건물 안으로 들어올 경우에 반경 250m~2.5㎞ 사이 위치정보가 제공되는데 비해 마미아이는 이동통신사 가입이 따로 필요 없으며 추적 대상자가 건물 안으로 들어와도 5m~20m까지 정밀한 위치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 예공의 설명이다.

예공은 와이파이와 융합기술 기반 위치추적기 개발, 제조, 판매를 비롯해 모바일 앱, 웹사이트, 관제 서버 개발에 이르기까지 위치기반에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토종 벤처기업이다. 특히 올해 매출 68억을 기대하고 있으며 내년인 2015년은 올해보다 약 12배가 상승한 매출 849억원을 예상하고 있다.

올해는 B2B 마켓 공략을 통해 시장에서의 자리를 다져나갈 예정인데 현재 국내 최대 놀이공원인 에버랜드와의 업무 협약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롯데월드, 서울랜드도 2014년 3분기에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와 같은 대형 마트는 2014년 4분기에 제안 및 납품을 계획하고 있다. 예공은 올해를 성장기로 생각하고 있으며 제품 개발과 서비스 안정화를 통해 해외시장의 기반까지 마련한다는 전략이다.

김동연 예공 대표는 “마미아이는 현재 위치 추적 시장에서 판매 중인 다른 제품 대비 가격, 서비스 요금 측면에서 월등하게 뛰어난 제품으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충분한 경쟁력을 가진 제품”이라며 “마미아이는 영유아, 여성, 지적장애우, 치매·독거노인 등과 같은 사회 취약 계층의 보호를 위해 탄생한 제품으로 앞으로 예공은 제품 판매뿐 아니라 취약 계층 보호를 위한 캠페인도 꾸준히 펼쳐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마미아이는 6만6000원에 판매될 예정이며 마미아이 웹사이트(mamieye.com)에서 구매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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