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노이드-세종텔레콤, 온라인비디오플랫폼 ‘콜러스’ 공동 사업계약 체결
상태바
카테노이드-세종텔레콤, 온라인비디오플랫폼 ‘콜러스’ 공동 사업계약 체결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3.18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 전문기업 카테노이드가 세종텔레콤과 온라인비디오플랫폼 ‘콜러스(Kollus, www.kollus.com) 서비스 제공을 위한 공동 사업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사업계약 체결에 따라 카테노이드는 콜러스 서비스를 위해 사용되는 기술과 솔루션을 제공하고 세종텔레콤은 세종텔레콤이 운영·관리하는 네트워크 운영 인프라 제공과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온라인비디오플랫폼(OVP) 콜러스는 인터넷에서 동영상 서비스를 하고 있는 기업 또는 개인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웹 기반 클라우드 형식의 비디오 서비스 플랫폼으로 동영상 콘텐츠를 업로드만하면 고품질의 N-스크린 서비스가 즉각적으로 가능한 서비스다.

또한 콘텐츠 관리(CMS : Content Management System), 인코딩, 실시간 분석 리포트, 광고 편집, 글로벌 전송, 동영상 플레이어, 콘텐츠 보안(인증, DRM, 녹화차단, 오디오워터마킹) 등 동영상 서비스를 위해 필요한 제반 기술을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미 작년 9월 일본 유수의 IT 아웃소싱 사업자인 데이터호텔과 전략적 제휴 계약을 체결, 일본 기업들에게 자체적으로 개발한 온라인비디오플랫폼 콜러스를 제공하고 있는 카테노이드 김형석 대표는 “이번 계약은 주요 통신사를 통해 콜러스의 가치가 인정받는 한 걸음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사업 계약을 통해 가격경쟁력을 확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