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블랙박스 구매와 관리 방법은?
상태바
똑똑한 블랙박스 구매와 관리 방법은?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2.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고 발생시 사고발생 경위의 정확한 판단을 위해 블랙박스에 녹화된 사고 영상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한 과정으로 자리 잡은 것이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에게 블랙박스는 선택이 아닌 필수 자동차 기기로 인식 및 확산되고 있다.

국내 블랙박스 브랜드는 약 300여개로 다양한 업체가 난립하는 가운데 소비자들은 수많은 블랙박스 제품들 중 어떤 제품이 좋은 제품인지 선택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또한 좋은 품질의 블랙박스 선택 및 다양한 상황이나 조건에서 블랙박스가 제대로 작동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사용방법과 구매후 관리방법에 대해서 알아두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유대성 파인디지털 블랙박스 브랜드 파인뷰 부장은 “블랙박스를 구매할 때에는 화소는 물론 화각, AS 가능여부 등 여러가지 부분을 비교해 보고 적합한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고 블랙박스 구매후에도 주기적으로 영상이 잘 녹화되고 되고 있는지 확인해 보는 등 구매후 관리도 중요하다”며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것은 구매자의 현명한 판단으로 구매자가 블랙박스로부터 기대하는 기능이나 사용자의 사용 환경 등 여러가지 상황과 조건을 고려해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제품을 구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블랙박스 브랜드와 사양이 너무 다양해 제품을 고르기 어렵다면 평소 본인이 신뢰하고 있는 제품의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도 방법이다. 현재 시중에는 오픈마켓 등의 유통채널을 통해 저가의 중국산 제품이 범람하고 있으며 폐업하는 제조사도 늘고 있어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제품을 구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또한 신뢰할 만한 브랜드의 블랙박스 제품을 구입했다면 AS 프로세스가 잘 갖춰져 있어 제품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다.

블랙박스의 가장 중요한 기능 중 하나는 바로 사고 발생시 영상으로 사고 원인 여부를 파악할 수 있는지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