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T 2017] 엑시스, 디트로이트 ‘프로젝트 그린’ 사례 국내서도 가능해
상태바
[SoT 2017] 엑시스, 디트로이트 ‘프로젝트 그린’ 사례 국내서도 가능해
  • 최진영 기자
  • 승인 2017.05.24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시티 구축 위해 민간과 지자체 협업 필수

[CCTV뉴스=최진영 기자] “스마트시티에서의 CCTV의 역할은 크다. 공공기관은 민간이 소유한 CCTV까지도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야 한다” 엑시스(Axis) 코리아 김규범 부장은 스마트시티 보안 트렌드가 사전대응과 사건수사위주에서 사전대응적 실시간 보안으로 변해가고 있다며, 공공기관이 민간이 소유한 CCTV를 통한 데이터도 활용할 수 있어야 효율성이 생긴다고 판단했다.

5월 24일 SoT 세미나에 참석한 김 부장은  안전과 보안을 강조한 스마트시티의 사례로 디트로이트의 ‘프로젝트 그린’을 들었다. 디트로이트주가 도입한 프로젝트 그린은 지자체가 소유한 CCTV뿐만 아니라 민간 CCTV까지 활용됐으며, 폭력범죄사건이 약 50%가량 감소한 성공적인 사례다.

지자체는 매주 민간의 CCTV의 상태를 확인하고 효율적인 분석을 위해 인력도 보강했다. 민간의 요청이 있다면 특별 집중 순찰에 응하는 등 협업에 힘썼다. 민간에서는 HD카메라 설치의무와 유지에 적극 호응했고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영상 데이터 제공에도 협력했다. 8개 업체의 협조에서 시작한 프로젝트는 2016년 현재 100개가 넘는 업체가 참여중이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