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칩, PC 기반 DVR 시장向 비디오 디코더 출시
상태바
넥스트칩, PC 기반 DVR 시장向 비디오 디코더 출시
  • CCTV뉴스
  • 승인 2010.02.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채널 비디오 디코더, PCI Bridge, 4채널 오디오 디코더를 하나의 칩에 구현
멀티미디어 반도체 개발 전문업체인 넥스트칩(대표 김경수 www.nextchip.com)은 PCI가 내장된 4채널 비디오 디코더 NVP1204를 출시하여 PC 기반 DVR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밝혔다.

DVR은 크게 PC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활용한 PC 기반 DVR과 별도의 특화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활용한 Stand Alone DVR로 구분할 수 있다. 이번에 넥스트칩이 출시한 비디오 디코더는 PC 기반 DVR 중에서도 PCI 카드를 이용한 DVR를 목표 시장으로 한 제품이다.

만약 DVR을 구축하고자 하는 사람이 있다면 값비싼 Stand Alone DVR 대신하여 사용하고 있는 일반 PC에 넥스트칩 제품이 들어간 PCI 카드를 삽입하여 손쉽게 DVR을 구축할 수 있다. 이외에도 PC 기반 DVR은 고성능 CPU와 주변 기기를 활용할 수 있고, 사용자 중심의 GUI(Graphic User Interface) 구성 및 다양한 응용 소프트웨어 활용이 가능하여 Stand Alone DVR과 구별되는 별도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이러한 PC 기반 DVR 시장을 목표로 출시된 NVP1204의 가장 큰 특징은 4채널 비디오 디코더와 PCI Bridge, 4채널 오디오 디코더를 하나의 칩에 구현한 제품이라는 것이다. 또한, 경쟁사 제품에는 없는 비 실시간 영상처리 기능을 추가하여 최대 16채널의 영상을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넥스트칩의 관계자는 "위와 같은 장점 때문에 제품 출시 이전부터 제품 문의가 끊이지 않는 등 시장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벌써 경쟁사 제품을 사용하는 중국의 여러 완성업체들이 넥스트칩 제품을 사용하겠다는 의사를 속속 표명해와 넥스트칩이 이 제품에 거는 기대는 매우 크다"고 설명했다.

또한, 기존 넥스트칩 비디오 디코더가 Stand Alone DVR 시장에 국한됐다면, 이번 제품 출시는 DVR 시장의 또 다른 한 축인 PC 기반 DVR 시장에 진출 기반이 되어 새로운 전방 시장 창출이라는 의미를 주고 있다고 밝혔다. 넥스트칩은 전방 업체의 제품 개발을 실시간으로 최대한 지원하고, 지속적인 신규 제품을 출시하여 PC 기반 DVR용 비디오 디코더 시장에서 빠른 시간 내 선두 업체로 발돋움 한다는 계획이다.

넥스트칩 김경수 대표는 "이번 제품은 단일 제품으로는 최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제품으로 기대된다"면서 "기존 비디오 디코더와 함께 올해 넥스트칩 매출 증가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넥스트칩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 www.nextchip. com 나 02-3460-4721를 통해서 확인 할 수 있다.



<김현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