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시큐리티시스템즈, 카메라 신제품 발표회 성황리에 개최
상태바
보쉬시큐리티시스템즈, 카메라 신제품 발표회 성황리에 개최
  • CCTV뉴스
  • 승인 2010.02.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명한 화질 구현하는 제품 대거 선보여
보쉬 시큐리티시스템즈는 지난 1월 8일 한국로버트보쉬 용인 사옥에서 대리점 및 주요 고객 20여명을 대상으로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하였다.

금번 신제품 발표회는 보쉬의 대표 제품인 Dinion 시리즈 카메라의 차세대 최신 모델인 Dinion 2X, Flexidome 2X 시리즈 제품과 장거리 적외선 연동 줌 카메라 시스템인 GVS-1000 시스템의 소개와 비교 시연이 있었다.

 2X 시리즈 카메라는 보쉬가 자랑하는 고화질의 Dinion 칩셋의 차세대 최신 제품을 탑재하여 기존 15비트 영상 처리보다 32배(25) 자세한 화질을 20비트 영상 처리 프로세서로 제공한다.

또한 대량 생산된 일반적인 CCD가 아닌 보쉬 자체 영상 처리 프로세서의 특성에 맞춰서 특수 생산된 CCD 센서를 통합 회로에 같이 구성하여 화질의 향상을 시도하였다.

보쉬 WDR(Wide Dynamic Range)는 이중 노출 CCD와 20비트 영상 처리로 인해 어두운 영역의 영상을 보다 세밀히 표현하고 더불어 밝은 영역의 영상 또한 아주 자세히 표현 가능해졌다. 이로 인해 강한 역광, 밝은 하이라이트 및 아주 어두운 그림자에 맞서서, 가혹한 조도 조건 하에서도 더 세밀한 영상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지능형 역광 보정 기능 (Smart BLC)을 사용하면, 카메라는 WDR의 손상 없이 영상을 자동으로 역광 보정하여 주간과 야간에 모두 선명한 화면을 보장한다. 이는 단순히 아날로그 시스템에 선명한 영상을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IP 시스템에서 음영과 노이즈에 의한 대역폭의 상승을 줄여 줄 수 있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이외에도 카메라 설치 시, 손쉬운 케이블 연결이 가능하도록 전원과 알람 케이블 커넥터를 손쉽게 제거가 가능하며, 테스트 용 및 케이블의 이상 여부 확인을 위해서 별도의 장비 없이 카메라 자체에서 내장된 테스트 패턴 생성기를 이용할 수 있어서 설치 시공 시에 인건비와 부대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신제품 발표회에서는 1/2"박스형 카메라인 LTC0630 카메라와 기존 제품을 함께 출입문을 향해서 역광으로 설치하여 동일한 조건 하에서 신제품의 성능이 얼마나 향상되었는지를 시연하여 참석 고객들에게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시연 자리를 마련하였다.

시큐리티시스템즈의 박기태 대리는 "신제품 2X 카메라는 20비트 영상 처리에서도 알 수 있듯이 세부 묘사가 기존 제품보다 더 좋아져서 카메라 앞에 손을 가져가면 손의 미세한 혈관과 손금까지도 모니터로 확인할 수 있을 정도여서 기존 보안 모니터링 용도 이외에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신제품의 화질에 대해서 강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또 하나의 신제품으로 소개된 GVS-1000 시스템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단순한 카메라가 아닌 시스템(Global View Station)으로 1,000M 이상의 감시가 가능한 카메라 시스템이다. 업계 최고의 60배 광학 줌과 연동하여 2개의 ZX700 적외선 투광기로 야간에 1.2Km에서 Classification 수준의 성능을 제공하고, Black Diamond 투광기로 중단거리의 적외선을 제공하여 야간 감시에 있어서 장거리와 중거리를 모두 커버할 수 있다.

또한, 내장된 Dinion XF 카메라는 업계 최고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으며 Dinion 2X 카메라로 대체되면 최고의 화질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GVS-1000 시스템은 이미 미국의 롱비치 항만에서 근해 선박 정박 시에 감시 목적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철강 회사, 멤피스 공항, 멕시코 시티 ITS, 아프가니스탄 등에서 그 우수성과 활용성이 충분히 입증되었다.

"금번 장거리 적외선 투광기 연동 카메라 시스템인 GVS-1000의 출시로 국내 항만의 선박 감시와 밀수, 밀입국에 대한 감시, 공항과 군부대의 외곽 감시가 주간뿐만 아니라 원거리 야간 감시에서도 획기적인 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보쉬시큐리티시스템즈의 엄상윤 과장은 자신했다.

한편 보쉬 시큐리티시스템즈는 CCTV(Camera, Matrix, IP Video, Special Camera)분야에서 기술 및 영업지원을 담당할 정규직 직원을 신규 채용한다.

지원 자격은 정규 4년제 대학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자로서 해당 분야에서 3년 이상의 경력이 있어야 하며 영어소통이 가능해야 한다.

근무지는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보정동 소재 한국로버트보쉬(주)이며 급여 및 기타 근무 조건은 면접 전형을 통해 상세히 설명될 예정이다.

본 신규 채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scout.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