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소스컨설팅, ‘아틀라시안 2016 하반기 세미나’ 성료
상태바
오픈소스컨설팅, ‘아틀라시안 2016 하반기 세미나’ 성료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12.06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소스컨설팅이 지난 11월18일 양재 엘타워에서 주최한 ‘아틀라시안(Atlassian) 2016 하반기 세미나’를 개죄했다고 밝혔다.

약 300명이 참석한 이번 세미나에서는 세계적인 비즈니스 협업 분야 기업 아틀라시안(Atlassian)의 ALM(Application Lifecycle Management) 솔루션이 어떻게 현업 담당자와 시스템 운영 담당자의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할 수 있는지 그리고 어떻게 기업들이 아틀라시안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는지 에 대해 폭넓게 소개됐다.

오픈소스컨설팅은 아틀라시안 솔루션에서 오픈소스컨설팅이 가지는 강점과 아틀라시안 솔루션의 새로운 소식들을 국내에서 가장 먼저 발표하는 자리를 가졌다. 고객 사례 부분에서는 옐로금융그룹의 김영민 팀장, 투씨드 박재석 대표, 서버사이드 그룹 커뮤니티의 조대협 운영자가 아틀라시안 솔루션을 활용한 업무 프로세스 개선과 이를 통한 협업 효율성 증대 방법에 대해 발표했다.

오픈소스컨설팅은 아틀라시안의 공식 파트너사이자 아틀라시안 교육프로그램 파트너로서 고객 대상 오프라인 맞춤 커리큘럼과 고객이 필요로 하는 아틀라시안 애드온(Add-on) 기능을 직접 개발해 지속적인 기술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또 아틀라시안 솔루션 이슈와 클라우드 기반의 아틀라시안 서비스를 구축 및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기술 컨설팅 제공으로 보다 효율적으로 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도록 전방위적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장용훈 오픈소스컨설팅 대표는 “아틀라시안 솔루션은 뛰어난 기능과 다양한 애드온들이 있어 고객이 바로 알고 사용할 때 업무 환경 전반에 걸쳐 큰 변화를 경험할 수 있다. 오픈소스컨설팅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일반적인 ALM 솔루션이 제공하는 효율 증대 이상의 업무 협업 방법을 제시하고자 했다”고 세미나의 의의를 밝혔다.

오픈소스컨설팅은 2012년 설립된 오픈소스 솔루션 개발 및 컨설팅 전문업체로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기반 클라우드 솔루션인 아테나 제품군을 개발해 GPL(General Public License) 기반으로 모두 공개하고 있으며 리눅스 플랫폼과 오픈소스 기반의 미들웨어 솔루션에 대한 트러블 슈팅, 성능 컨설팅,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 클라우드 아키텍처를 구축 컨설팅하는 국내 최고의 오픈소스 전문가집단으로서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창출하는 회사다.

또 오픈소스 기반의 APM(Application Performance Monitoring or Management) 솔루션 스카우터의 기업용 판매 및 기술 지원사로 아틀라시안 한국 공식 파트너, 아마존 웹 서비스 공식 컨설팅 파트너, 한국레드햇 파트너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