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미래창조과학부장관 표창 받아
상태바
LG유플러스, 미래창조과학부장관 표창 받아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1.26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가 소외계층의 정보격차 해소와 정보문화실천운동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 25회 정보문화상' 시상식에서 미래창조과학부로부터 '장관 표창'을 받았다.

미래창조과학부는 건전하고 창의적인 정보문화 확산을 위해 대국민 정보문화 운동을 우수하게 펼친 개인 및 단체에게 표창을 수여한다.

LG유플러스는 ▲글로벌 장애청소년 IT챌린지 대회 ▲U+ 보내이션(Vonation) ▲U+사랑의 공부방 ▲LTE 꿈의 도서관 ▲U+두드림 PC나눔 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비장애인과 장애인의 인터넷 이용 및 접근 격차 해소와 사회적 소외 계층의 인터넷 참여 활성화를 도모함으로써 정보문화진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장관표창을 받게 됐다.

LG유플러스는 장애 청소년들이 IT를 세상과 소통하는 창이자 자립을 위한 경쟁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장애인 정보격차 문제 해소를 지원하기 위해 '글로벌 장애청소년 IT 챌린지 대회'와 시각장애인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목소리 기부 'U+ 보내이션'을 추진하고 있다.

또 ▲저소득층 청소년들이 이용하는 공부방에 IT 기기 설치 등을 통해 학습 환경을 조성한 'U+사랑의 공부방' ▲도서벽지 초등학교 학생들이 스마트기기를 활용해 학습과 교양함양에 필요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LTE 꿈의 도서관' ▲저소득층 가정에 중고PC를 업그레이드 해 보급한 'U+두드림 PC나눔' 등의 활동으로 사회적 소외계층의 IT기술 및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