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LG전자 ‘A/S’ 품질 인정받아…서비스 혁신 대통령상 수상
상태바
LG전자 ‘A/S’ 품질 인정받아…서비스 혁신 대통령상 수상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11.24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OC 개선 활동·감정 노동자 보호 선도 등 고평가 받아

LG전자가 지난 23일 ‘제 42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국가품질혁신상 ‘서비스 혁신부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LG전자 서비스는 고객과의 공감과 배려를 중시하는 ‘휴머니즘 서비스’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고객의 소리(Voice of Customer, VOC) 개선 활동, 감정 노동자 보호 선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 LG전자가 ‘제 42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국가품질혁신상 ‘서비스 혁신부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LG전자는 고객이 신속하고 편리하게 A/S를 받을 수 있도록 전국 150여 개의 오프라인 서비스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또 원격제어, 채팅 상담 등 온라인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해 직접 센터를 방문하지 않고도 간단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LG전자는 서비스 엔지니어들의 전문 기술력 향상에도 노력하고 있다. 전국 4,000여 명의 서비스 엔지니어들을 대상으로 기술 올림픽, 명장 제도, 산학협력 등 다양한 역량 개발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 최상의 고객 만족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전양균 LG전자 한국서비스FD담당 상무는 “이번 수상은 고객 만족 극대화를 위한 노력의 결과”라며 “기술에 감동을 더해 오래도록 기억에 남는 LG전자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국가품질경영대회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행사다. 매년 국가 품질 경쟁력 향상을 위해 서비스, 생산, 제품 등 각 분야의 품질 혁신에 탁월한 성과를 창출한 기업 또는 인물을 선정해 수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