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브라, MC36 모바일 컴퓨터 출시…견고·유연·인체공학적 디자인 갖춰
상태바
지브라, MC36 모바일 컴퓨터 출시…견고·유연·인체공학적 디자인 갖춰
  • 최태우 기자
  • 승인 2016.08.16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브라테크놀로지스가 MC36 모바일 컴퓨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MC36은 오늘날과 같은 사물인터넷(IoT) 시대의 생산성 향상을 돕는 고성능 스마트 모바일 기기에 대한 한국 기업들의 필요 욕구를 충족시킬 것이라고 지브라는 설명했다.

물류/운송 분야의 현장 근무자들은 생산성과 고객의 만족을 향상시키기 위해 고객들에 대한 실시간 정보가 필요하다. 이에 MC36은 온라인 소매업자들이 화물을 실어 나르거나, 선박의 항로를 계획, 관리, 또는 추적함에 있어 보다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MC36의 간결하고 견고한 설계와 인체공학적 디자인은 다양한 산업군의 까다롭고 어려운 요구를 해결할 수 있다.

MC36은 방수와 방진이 가능하도록 설계됐으며 이는 국제보호등급 IP65기준을 충족한다. 또 부주의에 의한 충격에도 기기 작동이 가능하다. MC36의 4.3인치 고해상도 컬러 WVGA 디스플레이는 직사광선 아래에서도 화면을 읽기 쉬우며 다양한 종류의 애플리케이션을 띄울 수 있는 넓은 화면 공간을 자랑한다.

제품의 견고한 설계는 제조업뿐만 아니라 물류/운송, 소매업의 재고 관리, 물류창고 운영, CRM, 자산 추적, 유지보수 애플리케이션 실행에 이상적이다.

MC36은 유사 제품군중에서 두 개의 SIM 카드 슬롯을 사용해 이중 무선 네트워크 연결성을 제공하는 기업용 모바일 컴퓨터다. 이는 이동근로자들이 넓은 구역을 이동하며 근무할 때에도 현장과의 연결을 유지하도록 돕는다.

MC36은 2D 이미저 옵션뿐만 아니라 지브라 독점 기술이자 지능형 이미지 기술인 PRZM이 탑재돼 있다. 레이저 스캐너를 기반으로 최대 60cm 거리에서 1D 바코드와 2D 바코드를 모두 인식할 수 있으며 낮은 품질로 인쇄된 바코드와 오염되거나 훼손된 바코드까지 모두 인식 가능하다.

MC36은 고객들의 폭넓은 스캐닝 요구에 맞춰 매우 까다로운 환경에도 적용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근로자들이 더 쉽고 편리하게 스캔을 할 수 있도록 양면에 인체 공학적으로 버튼을 설계하여 생산성을 높이고 효과적인 데이터 캡처가 가능하다.

옵션으로 내장된 HF-RFID를 이용해 MC36은 폐쇄 루프형 선결제 애플리케이션에서의 라벨 발행 과정을 간소화하고 보안관리자가 모든 체크포인트를 꼼꼼히 확인할 수 있게 한다. 유지보수 기술자들이 신속하고 정확한 수리를 위해서 자산 내역을 확인하거나 자산관리와 가시성을 향상시키는 데에 도움이 된다.

지브라테크놀로지스 우종남 한국 지사장은 “한국 시장의 지속적인 발전은 유동적인 근무 인력에 대한 높은 요구로 이어지고 있다. 새로운 MC36은 근무 환경 내 모든 사물들의 디지털화, 다시 말해 사물인터넷을 가능하게 만드는 지브라의 기업자산정보(Enterprise Asset Intelligence, EAI) 분야의 수많은 엔드투엔드(end-to-end) 포트폴리오 제품 중 하나”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MC36의 견고한 설계, 유연한 네트워크, 인체공학적 디자인, 그리고 스마트한 스캐닝 기술은 동급 최고의 기업용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다. 리테일, 운송, 물류 그리고 제조업까지 더 스마트하고 실용적인 모바일 기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 것에 발 맞춰서 MC36의 사용자 친화적인 안드로이드 운영시스템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