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DS, 콜로라도 주당국에 폴리카보네이트 ID 크리덴셜 보안 솔루션 공급
상태바
MIDS, 콜로라도 주당국에 폴리카보네이트 ID 크리덴셜 보안 솔루션 공급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5.16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젬알토 산하 기업 ‘마퀴스 ID 시스템즈(Marquis ID Systems, MIDS)가 미국 콜로라도주 세무청 차량등록국(DMV)으로부터 운전면허증(DL)과 신분증(ID) 카드 제작 시스템을 턴키 시스템으로 공급하는 6년 계약 수주에 성공했다.

콜로라도는 현재 문서 스캐닝 및 인증, 그리고 사진, 서명, 지분 인식 및 인증 등이 포함된 MIDS의 포괄적 발급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다. 또한 MIDS는 고도의 보안성을 갖춘 폴리카보네이트 운전면허증, 주행허가증, ID카드를 발급하는 강력한 성능의 중앙 발급 및 개인화 솔루션을 공급한다.

MIDS의 전문가들은 콜로라도 주당국을 비롯해 관내 60여곳의 주, 카운티 행정관청과 협력해 DMV 운영 인력과 지방 사법당국 관계자들의 운영 및 교육 트레이닝을 제공하며 시스템 이전을 지원하고 있다.

콜로라도로서는 별도의 특수 장비 없이도 손쉽게 인증하는 보안 기능을 갖춘 크리덴셜을 설계하는 것이 중요한 상황이었다. 따라서 주당국 시스템의 첨단 보안 기능 구현을 위해 폴리카보네이트 기반 크리덴셜로 전환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콜로라도 주당국은 운전면허증 신원 도용이 지속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업계에서 가장 안전한 크리덴셜을 주민들에게 제공한다. 폴리카보네이트 기술은 카드에 이미지와 텍스트를 레이저로 음각 처리한다. 이 카드는 또한 젬알토의 실리스 윈도우락(Sealys Window Lock)을 통해 투명한 창에 카드 보유자의 사진이 덧씌워져 있기 때문에 위조 및 변조가 원천적으로 불가능하다.

콜로라도주 차량등록국의 데이비드 린지(David Lindsay) 면허발급과장은 “MIDS의 기술은 등록국의 체계적 공정을 향상시켜 운영자들이 워크플로우를 더욱 쉽게 진행할 수 있게 한다”면서 “주민들의 신원정보를 보호하는 것은 주당국 입장에서 최고 수준으로 중대한 문제이며 MIDS와의 협업을 통해 크리덴셜 발급 보안을 향상시키는 데 큰 진전을 이뤘다”고 말했다.

스티브 슈티크마이어(Steve Steigmeyer) MIDS 부사장은 “우리는 콜로라도 차량등록국과 함께 ‘공동 설계 포럼’을 개최하고 새롭게 출시될 폴리카보네이트 크리덴셜을 위해 가장 정교한 수준의 문서보안 기능을 탑재했으며 로키산맥 사진을 카드 배경으로 넣었다”면서 “폴리카보네이트 사용을 통해 보다 안전한 형태로 신원정보를 보호하고 크리덴셜 지속 기한을 연장하는 일석이조의 혜택이 제공될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