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0도 피쉬아이 카메라와 PTZ 카메라 연동 사각없는 감시
상태바
360도 피쉬아이 카메라와 PTZ 카메라 연동 사각없는 감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4.18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테크윈 ∥ 도시감시 솔루션

인적이 드문 어두운 골목 길, 언제 어디서 발생할지 모르는 사건·사고. 누군가에게 닥칠지 모르는 상황 속에서 안전하게 골목길을 지킬 수 있도록 한화테크윈이 도시감시 솔루션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도시감시 솔루션은 360도 전방위 모니터링이 가능한 피쉬아이(Fisheye) 카메라와 PTZ 카메라를 연동해 효율적인 모니터링을 구현한다.

이 솔루션은 피쉬아이 카메라에서 발생한 이벤트에 의해 PTZ 카메라가 정해진 위치로 이동하고 오토트래킹 동작을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이러한 동작은 이벤트에 각각 ID를 부여할 수 있도록 개발했기에 가능하며 360도를 감시하는 피쉬아이 카메라에서 보다 효과적으로 구현된다.

현재 구현 가능한 이벤트 종류에는 가상선 감지와 움직임 감지이며 다른 이벤트 또한 적용할 수 있도록 준비돼 있다.

인적이 드문 골목길이나 교차로에 설치시 최소의 카메라로 효율적인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보통 사거리 지역에 많이 설치되는 검지용 카메라들 대신 카메라 한대로 전방위 모니터링이 가능한 피쉬아이 카메라를 사용함으로써 비용 절감의 효과를 볼 수 있는 도시감시에 가장 특화된 효율적인 솔루션이다.

한화테크윈은 향후 사용자들의 편의를 한층 더 높일 수 있도록 솔루션에 좌표 연동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며 보다 쉽게 PTZ 카메라 프리셋 설정이 가능하도록 해 도시 방범의 핵심 솔루션으로 만들어 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