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소프트웨어 중심의 무선통신 솔루션 기업으로 변화“
상태바
키사이트 “소프트웨어 중심의 무선통신 솔루션 기업으로 변화“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6.04.12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전자 테스트 및 측정 전문 기업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Keysight Technologies)는 계측기 시장에서 업계 1위를 기록하며 유무선 통신, 항공우주 방위 산업 및 산업전자/컴퓨터/반도체 산업 등 전자 산업 전반에 걸쳐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키사이트는 2014년 11월 애질런트의 전자 계측기 사업부에서 전략적 분사를 통해 더욱 계측 전문 기업으로 입지를 강화해 나가고 있으며, 수익의 12%를 R&D에 투자하는 등 적극적인 기술개발에 힘쓰고 있다. 이를 높게 평가받아 키사이트는 2014년 글로벌 프로스트 앤 설리반(Frost & Sullivan)의 시장 리더쉽(Market Leadership)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키사이트는 오실로스코프, 멀티미터, 로직 분석기, 신호 발생기, 스펙트럼 분석기, 벡터 네트워크 분석기, 자동화 광학 검사장비, 자동화 X-레이 검사장비(5DX), 인서킷 테스터 등 다양한 계측 장비를 보유하고 있다.

이 뿐 아니라 설계, 개발, 제조, 설치 및 운영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시스템과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까지 제공하며 계측과 관련된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

키사이트의 주력제품인 ‘기지국 에뮬레이터 E7515A UXM 무선 테스트 세트’는 빠르게 발달하는 무선통신 분야에서 점점 복잡해지는 단말 테스트 요구사항을 만족시키는 장비다.

이 제품은 지난해 12월 2CA(Carrier Aggregation) 4x4 DL MIMO를 통해 LTE Cat 12 데이터 속도의 600Mbps 스루풋 테스트 성능을 달성했다. 또 최신 TM9(Transmission Mode 9)을 지원해 멀티 안테나와 빔포밍의 효과적인 테스트를 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됐으며 현재 제공하고 있는 내장 채널 에뮬레이터 기능을 대폭 향상했다.

이번 업그레이드에서 가장 특징적인 부분은 UXM은 LTE/LTE-A, W-CDMA/HSPA+, GSM/GPRS/EGPRS, TD-SCDMA/HSPA 등 멀티포맷(Multi-format) 지원이다. 2G RF 테스트 기능이 새롭게 추가됨으로써 UXM에서 2G/3G/4G RF 테스트를 모두 지원하고 CSFB, SRVCC와 같은 모빌리티 테스트를 UXM 한대로 간편히 진행할 수 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