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UXM 무선 테스트 세트로 LTE-A 프로 1Gbps 이상 IP 데이터 스루풋 시연
상태바
키사이트, UXM 무선 테스트 세트로 LTE-A 프로 1Gbps 이상 IP 데이터 스루풋 시연
  • 정홍석 기자
  • 승인 2016.03.15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16)에서 E7515 UXM 무선 테스트 세트의 최신 성능을 선보였다.

UXM의 3CC, 4x4 및 2x2 다운링크 MIMO, 256 QAM 다운링크 모듈레이션을 이용해 1Gbps의 LTE-A 프로 엔드투엔드 IP 데이터 스루풋 시연을 성공했다. 또한 5CC 데이터 스루풋을 지원하고 4CC 및 4x4 다운링크 MIMO를 이용한 1.6Gbps 데이터 스루풋을 지원하는 UXM이 소개됐다.

▲ 키사이트 E7515 UXM 무선 테스트 세트

증가된 데이터 스루풋 뿐 아니라 UXM은 단일 테스트 세트(2개의 밴드)에서 8x2 및 8x4 다운링크 MIMO와 4개의 컴포넌트 캐리어 및 통합 iPerf 네트워크 스루풋 도구를 지원해 디바이스의 성능 검증 능력을 한층 더 향상시킨다.

새티시 다나세카란 키사이트 무선 디바이스 및 운영 제너럴 매니저는 “1Gbps 이상의 다운로드 속도 지원으로 UXM의 강력한 플랫폼은 지속적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데이터 스루풋 테스트 능력을 제공하고 있다”며 “UXM의 최신 릴리즈는 무선 디바이스 엔지니어들로 하여금 병렬 테스트, VoLTE 성능 향상, 그리고 WLAN 콜링/오프로드 이용을 통해 더 효율적으로 설계를 검증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균일한 고품질 음성 및 데이터 서비스를 보장하기 위한 연구를 수행하는 설계 엔지니어들은 UXM이 새롭게 성능을 향상시킨 VoLTE, WLAN 콜링/오프로드, 듀얼-SIM 테스트 및 GSM/TD-SCDMA의 이동성 특성들이 자신들의 설계의 신뢰성을 한층 향상시킨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UXM은 IMS 로깅 및 간편한 데디케이티드 베어러 설정과 같은 통합 IMS 서버 성능뿐만 아니라 단일 테스트 세트에서 UE-to-UE VoLTE 통화를 지원한다. 또한 WLAN 콜링/오프로드로 무선랜이 가능한 디바이스의 LTE와 무선랜 사이의 부드러운 전환을 보장한다.

더불어 GSM/GPRS/EGPRS 및 TD-SCDMA/HSPA 테스트 애플리케이션들을 추가함으로써 PS 핸드오버, CSFB 및 SRVCC을 포함한 LTE와 2G/3G간의 원박스 interRAT 테스트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