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OS, 2016년 4월 PC용 OS·오피스 선보일 것
상태바
티맥스OS, 2016년 4월 PC용 OS·오피스 선보일 것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12.14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환성·보안 강화된 개발 통해 사용자에게 다양한 ‘선택 기회’ 제공

티맥스가 자체 기술로 개발한 PC용 OS와 통합개발플랫폼, 웹브라우저, 오피스 등 총 4종의 신제품을 2016년에 발표한다.

티맥스OS는 자체 기술로 개발한 데스크톱 및 노트북 PC용 OS(Operating System)와 함께 통합 개발 플랫폼인 ‘TOP(Tmax One Platform)’, 그리고 웹브라우저, 오피스 등 4종의 신제품을 2016년 4월20일 ‘티맥스데이(TmaxDay)’ 통해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016년에 발표 예정인 티맥스OS는 유닉스(Unix)를 기반으로 하는 표준 환경의 PC용 OS로 보안이 대폭 강화된다. OS 커널 레벨에서 강력한 보안장치들이 마련돼 있어 개인 환경과 기업 환경의 다양한 보안 위험 요소들로부터 IT 환경을 보호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MS 윈도용 프로그램을 그대로 설치해 실행할 수 있는 호환성을 제공함으로써 기존 사용자들이 티맥스OS를 사용하는데 있어 전혀 불편함이 없는 환경을 제공한다.

박학래 티맥스OS 사장은 “현재 대부분의 SW가 표준 OS(유닉스) 기반으로 변화하고 있는데 반해 PC용 OS의 경우 특정 OS의 독점으로 인해 변화하지 못하고 있다”며 “PC용 OS가 표준 OS 기반으로 변화하면 개발 및 운영환경이 대폭 개선돼 개인이나 기업 모두에게 장점을 줄 수 있다”고 OS 개발 배경을 설명했다.

또한 OS와 함께 발표될 예정인 티맥스의 TOP는 개발자의 편의성과 생산성을 높여 주는 통합개발플랫폼 제품이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