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올레드 TV, 유네스코 전시장 설치 ‘세계유산’ 알리기 앞장
상태바
LG 올레드 TV, 유네스코 전시장 설치 ‘세계유산’ 알리기 앞장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12.11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다운 자연과 인류 문화를 생생하게 보여주는 최적의 디스플레이 평가

LG전자가 유네스코와 함께 LG 울트라 올레드 TV로 세계유산의 가치를 알리고 있다.

LG전자는 현지시각 11월30일부터 이달 11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고 있는 ‘21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 21)’에서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유산을 울트라 올레드 TV로 보여주고 있다.

기후변화로 인해 위기에 처한 호주 맥쿼리 섬, 에콰도르 갈라파고스, 인도네시아 발리 문화경관, 캄보디아 앙코르와트 등 자연유산과 문화유산 100여 점을 올레드를 통해 생생하게 표현했다.

LG 올레드 TV는 아름다운 자연과 인류 문화의 가치를 생생하게 보여주는 최적의 디스플레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백라이트 없이 스스로 빛을 내기 때문에 색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어 자연색에 가장 가까운 화질을 구현한다. 어느 각도에서 보더라도 색의 왜곡이 없다.

▲ 프랑스에서 열리고 있는 '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의 유네스코 전시관에 설치된 LG 울트라 올레드 TV를 통해 호주 맥쿼리 섬의 로열펭귄의 모습을 감상하고 있다. 이 섬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맨틀에서 만들어진 바위들이 해수면 위로 드러나는 장관을 연출해 세계 자연유산으로 지정됐으나, 지구온난화에 따른 해수면 상승으로 위기를 맞고 있다.

LG전자는 국내에서도 ‘대한민국 문화유산 전시회’, ‘다시 만난 우리 문화유산전’ 등을 통해 올레드 TV로 우리 문화재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알려왔다. 서울 고궁박물관에서 열리고 있는 ‘다시 만난 우리 문화유산전’은 올해 말까지 진행된다.

김진홍 LG전자 프랑스법인장 전무는 “차원이 다른 올레드 TV의 압도적인 화질로 자연과 인류문화의 소중함을 지속적으로 알려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