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스케일, ‘키네티스’ 마이크로 컨트롤러 보안 리더십 확대
상태바
프리스케일, ‘키네티스’ 마이크로 컨트롤러 보안 리더십 확대
  • 이호형 기자
  • 승인 2015.12.02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스케일반도체가 ARM 코어텍스(Cortex)-M 기술에 기반하는 업계에서 가장 안전한 MCU인 키네티스(Kinetis) K8x 마이크로 컨트롤러 제품군을 전세계에 대량 공급하게 됐다고 발표했다.

프리스케일은 또한 세계 최고 수준의 보안 기능을 대부분 그대로 유지하면서 ARM 코어텍스-M0+ 코어의 에너지 효율성을 활용해 POS(point of sale) 제품을 포함한 보안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처리하는 핀 호환 키네티스(Kinetis) KL8x 제품군도 공개했다고 전했다.

현금 없이 결제가 가능해지고 비접촉 결제의 용이함과 편리함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이 확대되면서 전자 mPOS(모바일 POS) 솔루션에 대한 전세계 소매 업체들의 투자가 이어지고 있다.

IHS리서치에 따르면 2018년까지 설치 유닛수가 8000만개에 이를 정도로 시장이 성장할 전망이다. mPOS 장비 제조업체 입장에서는 이러한 성장에 부합하면서 최신 IoT(사물인터넷)의 영향을 받은 모바일 결제 기술의 엄격한 보안 및 배터리 사용 기간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도록 설계된 기술과 솔루션이 필요하다.

▲ 키네티스 KL8x MCU 제품군은 고성능, 암호화, 변조 감지 기능 및 초저전력 기능에 힘입어 기존 mPOS 핀 패드와 단말기를 초월하여 스마트폰 및 태블릿에 장착되는 리더, 웨어러블 제품 기술에 내장되는 리더와 같이 전력이 더욱 제한되는 결제 애플리케이션으로 그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또한 키네티스 KL8x MCU 제품군은 고성능, 암호화, 변조 감지 기능 및 초저전력 기능에 힘입어 기존 mPOS 핀 패드와 단말기를 초월하여 스마트폰 및 태블릿에 장착되는 리더, 웨어러블 제품 기술에 내장되는 리더와 같이 전력이 더욱 제한되는 결제 애플리케이션으로 그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스티브 타테오시안 프리스케일 마이크로 컨트롤러 그룹 마이크로 컨트롤러 플랫폼 담당 관리자는 “이 프리스케일 제품들은 임베디드 보안 시장에서 프리스케일의 주도권을 강화하고 mPOS 시스템 개발자가 그동안 최고급 프로세서에만 있었던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한다”며 “이번에 프리스케일 디바이스가 다양한 PCI 4.0 인증 POS 장비에 배포되면서 최신 키네티스 MCU는 IoT 시대의 광범위한 모바일 결제 기술을 위한 더욱 안전한 미래에 공헌하고 있다”고 말했다.

키네티스 K8x 및 KL8x 제품군의 고급 보안 및 전력 관리 기능은 ▲하드웨어 비대칭 암호화(최신 암호화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고속 코드 절약 및 절전형 데이터 인증) ▲변조 감지(전압, 주파수, 온도 및 물리적 공격 모니터링) ▲EMV 호환 ISO7816-3 SIM 인터페이스(EMV를 준수하도록 설계되고 EMV 레벨 1 소프트웨어 스택에 의해 지원됨) ▲휴면 모드 전력 소비량 2.5㎂~(SRAM 콘텐츠 보존 및 RTC 활성화) 등을 포함한다.

프리스케일은 이러한 신형 MCU를 보완하기 위해 디바이스 PCI(Payment Card Industry) 인증 프로세스를 가속화하도록 설계된 완전한 POS 레퍼런스 디자인인 TWR-POS-K81도 이번에 발표했다.

K8x 및 KL8x MCU 제품군을 모두 지원하며 서크(Cirque) 시큐어센스(SecureSense)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칩 앤 핀(chip-and-PIN) 키패드를 포함한다. 이 솔루션은 터치 센서를 물리적으로 보호할 필요 없이 PCI PTS 요구 사항을 충족시킨다.

TWR-POS-K81 모듈은 NXP의 NFC(Near Field Communication) 기술을 사용해 접촉 및 비접촉 카드 모듈과 접속된다. PCI PTS 4.x 인증(대기 중)을 위한 전체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및 문서도 기밀 유지 협약서(NDA)로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