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스케일, 스레드 소프트웨어 인증용으로 제출된 다수 제품 강화
상태바
프리스케일, 스레드 소프트웨어 인증용으로 제출된 다수 제품 강화
  • 이호형 기자
  • 승인 2015.11.27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스케일반도체가 스레드 그룹(Thread Group)이 제품 인증 프로그램을 선보임과 동시에 자사 제품에 최적화된 스레드 사전 인증 소프트웨어 스택의 출시를 발표했다.

이 소프트웨어 스택이 프리스케일의 탁월한 스레드 호환 마이크로컨트롤러,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센서, 통합 연결 솔루션 및 지원 리소스 포트폴리오와 함께 조기에 출시되면서 스레드를 통합하고 현재 스레드 제품 인증용으로 제출된 모든 제품 및 구성 요소의 과반수 이상이 프리스케일 반도체에 기반을 두게 된다.

스레드 그룹 창립자겸 후원사인 프리스케일은 스레드 메시 네트워킹 프로토콜의 개발, 테스트 및 발전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프리스케일은 세계적인 주변기기 회사인 프록터앤드 갬블(Procter & Gamble)을 비롯해 프리스케일의 i.MX 6울트라라이트(UltraLite) ARM 코어텍스-A7 기반의 프로세서 및 키네티스(Kinetis) KW2x ARM 코어텍스-M4 기반 무선 MCU에 기반을 둔 스레드 보더 라우터 하드웨어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는 엔지니어링 제조 서비스 제공업체인 자빌(Jabil) 등 광범위한 고객 및 파트너와 함께 스레드 기반 개발 활동에 협력하고 있다.

프리스케일은 업계의 유력 업체들과 함께 스레드 관련 활동을 진행하는 외에도 자사 기술을 사용하는 제품으로 스레드 그룹 혁신 구현 업체로 선정된 엘람(Elarm) 및 유비언트(Ubiant)를 비롯한 넓은 범위의 유망한 신생 IoT(사물간 인터넷) 기업들과도 긴밀히 협업하고 있다.

스레 그룹은 스레드 메시 네트워크 기술을 통합한 혁신적인 신제품 개발에 힘쓰는 사전 시리즈 A(pre-Series A) 투자를 받은 신생 기업을 집중 조명하고 지원하기 위해 혁신 구현 업체(Innovation Enablers) 프로그램을 정립했다.

엠마뉴엘 샘뷔스 프리스케일 MCU 그룹 MCU 포트폴리오 책임자는 “스레드 네트워크의 거의 모든 요소를 만들 수 있는 반도체 및 소프트웨어를 포함하는 매우 심층적인 프리스케일의 제품 포트폴리오는 프리스케일의 모든 스레드 네트워크 프로토콜을 지원한다”며 “프리스케일은 IoT 최종 노드부터 인터넷에 연결하는 보더 라우터까지 스레드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데 필수적인 기술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