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저가형 저전력 PIC MCU, 1MB 듀얼 파티션 플래시로 외부 메모리 절감
상태바
마이크로칩 저가형 저전력 PIC MCU, 1MB 듀얼 파티션 플래시로 외부 메모리 절감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5.11.25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가 자사의 저전력 PIC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제품군의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PIC24F ‘GB6’ 제품군은 마이크로칩 제품군 중 최초로 대용량 메모리를 갖춘 16비트 MCU로서, ECC(Error Correction Code) 기능을 갖춘 최고 1MB의 플래시 메모리와 32KB RAM을 내장하고 있다. 또한 라이브 업데이트 기능을 제공하는 듀얼-파티션 플래시를 갖춘 이 디바이스는 독립된 2개의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으며 하나의 파티션에서 애플리케이션 코드를 실행하는 동시에 다른 파티션의 프로그래밍도 가능하다.

이러한 강력한 조합을 갖춘 PIC24F GB6 제품군은 오랜 배터리 수명과 함께 외부 메모리 없이도 데이터 전송 및 저장이 필요한 산업, 컴퓨터, 의료·피트니스 및 포터블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으로는 전력 계량, HVAC 제어, 지문인식 스캐너, 게이밍(Gaming) 등이 있다.

조 톰센 마이크로칩 MCU16 사업부 부사장은 “대용량 온-칩 메모리는 항상 그 필요성이 강조돼 왔다”며 “1MB 플래시를 제공하는 이번 신제품을 통해 고객들은 외부 메모리 없이 시스템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이 제품군은 코드를 업데이트하는 동시에 메모리의 다른 부분에서 실행이 가능한 라이브 업데이트 성능을 제공하는 듀얼-파티션 메모리를 갖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PIC24F GB6 제품군의 MCU는 소비전력이 액티브 상태에서 190㎂/MHz, 슬립모드에서는 3.2㎂로 매우 작다. 또한 OTA(Over-the-Air) 기반 펌웨어 업데이트를 수행할 수 있으므로 개발자들은 안정적이면서도 안전하고 비용 효과적인 방법으로 애플리케이션을 업데이트할 수 있다.

한편 이 디바이스는 200ksps, 24 채널, 12비트 ADC(Analog-to-Digital Converter)를 비롯해 최대 12개의 타이머와 6개의 UART, 그리고 USB 디바이스나 호스트로 기능하는 USB-OTG 등의 강건한 주변장치 세트를 갖추고 있다.

또한 CPU 없이 구동하는 마이크로칩의 CIP(Core Independent Peripheral)도 이 제품군에 통합돼 있으며 실시간 로직 컨트롤을 위한 CLC(Configurable Logic Cell)와 보다 빠른 처리량과 낮은 전력소모를 가능하게 하는 DMA(Direct Memory Access) 등이 포함돼 있다.

PIC24F GB6 제품군은 마이크로칩의 표준 개발 툴 제품군을 통해 지원되며 익스플로러 16 개발 보드(Explorer 16 Development Board, 부품번호: DM240001)를 위한 새로운 PIC24FJ1024GB610 플러그-인 모듈(Plug-In Module, 부품번호: MA240023)도 현재 공급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