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랩스, 음성 지원 지그비 리모콘 비용절감·복잡도 감소 실현
상태바
실리콘랩스, 음성 지원 지그비 리모콘 비용절감·복잡도 감소 실현
  • 이호형 기자
  • 승인 2015.10.12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리콘랩스가 음성지원 지그비(ZigBee) 리모콘을 위한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포괄적인 레퍼런스 디자인 솔루션은 고품질, 소프트웨어 기반의 오디오 코덱을 단일 칩의 무선 SoC로 구현함으로써 비싼 외부 하드웨어를 사용할 필요성을 상당히 줄여준다. 새로운 소프트웨어 코덱은 음성 지원이 가능한 지그비 기반과 독자 규격의 리모콘을 위한 실리콘랩스의 폼팩터 레퍼런스 디자인의 핵심적인 요소로 TV, 셋톱박스(STB), OTT(over the top) 박스 및 커넥티드 홈 제품에 음성 기술을 제공한다.

▲ 실리콘랩스가 음성지원 지그비(ZigBee) 리모콘을 위한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IoT 분야에서 수많은 사물들이 점점 더 지능화 되고 서로 연결됨에 따라 기능이 풍부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소형 폼팩터에 구현하는 작업은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 음성구현은 콘텐츠 및 서비스를 검색, 탐색하면서 경험하기 위해 손을 사용하지 않는 쉬운 방법을 제공함으로써 서로 연결된 기기들을 통제하고 상호작용하는 방법을 변화시키고 있다.

RF를 통한 음성의 전송과 클라우드 기반 음성 인식 기능의 조합으로 음성이 지원되는 리모콘은 기존 적외선(IR) 기반 리모콘이 송수신간 통신 가능한 범위(line-of-sight)내에서 푸쉬버튼을 이용해야 하는 한계로부터 소비자를 자유롭게 한다.

실리콘랩스의 신제품 ZRC(ZigBee Remote Control) 레퍼런스 디자인은 완전한 기능의 음성 지원이 가능한 리모콘을 개발하기 위해 필수적인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모든 것을 제공한다.

레퍼런스 디자인은 실리콘랩스의 EM34x 무선 SoC 및 ZRC 2.0 골든 유닛(Golden Unit) 인증 소프트웨어 스택을 기반으로 해 상호 호환되는 저전력의 RF 리모콘을 구현할 수 있는 산업 표준 방식을 제공한다.

레퍼런스 디자인은 모든 RF 레이아웃과 디자인 파일, 백라이트 제어를 위한 가속도 센서 ‘파인드 미(Find Me)’ 기능을 위한 버저(buzzer), IR 제어, 디지털 마이크로폰과 RF를 통한 음성 명령 전송 기능을 포함한다.

실리콘랩스는 외부 하드웨어 코덱이나 실리콘랩스의 소프트웨어 코덱 기술을 활용해 음성 제어 기능을 지원하는 레퍼런스 디자인을 설계했다. 소프트웨어 코덱이 가능한 최저 BOM(bill of materials) 비용에 적합하도록 설계돼 CPU의 사용이 비교적 많은 반면 하드웨어 코덱은 EM34x SoC의 프로세싱 부하를 감소시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