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신트리시티’ 인수…엑센시오 플랫폼 소자분석·수율관리 서비스SW 성능 확대
상태바
PDF, ‘신트리시티’ 인수…엑센시오 플랫폼 소자분석·수율관리 서비스SW 성능 확대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7.21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DF솔루션이 소자분석 및 수율 관리 호스티드 솔루션을 제공해 온 ‘신트리시티(Syntricity, Inc.)’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신트리시티의 데이터컨덕터(dataConductor) 플랫폼은 업계에 널리 쓰이는 종합 수율 관리 시스템으로 클라우드 기반의 소프트웨어 서비스 혹은 분산된 기업용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신 클라이언트(thin-client) 아키텍처를 이용해 사용자는 언제 어디서나 각자의 데이터에 접속할 수 있다.

PDF솔루션은 IC칩 제조 전 공정주기에 걸쳐 수율 향상을 위한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계 기업이다.

데이터컨덕터 플랫폼은 거의 20년 동안 주요 글로벌 팹리스 반도체 기업이 사용해 왔다. PDF솔루션은 이번 인수를 통해 소프트웨어 서비스 솔루션을 선호하는 고객들까지 고객층을 확장할 수 있게 됐다.

데이터컨덕터를 추가함에 따라 PDF솔루션의 엑센시오(Exensio) 플랫폼은 고객사가 보유하고 있는 1페타바이트 규모의 제조 데이터를 관리 및 분석하게 됐다. PDF솔루션은 소자분석 및 반도체 물류 분야에서 고객 데이터를 성공적으로 호스팅해 왔다. 여기에 신트리시티의 호스티드 제품 데이터를 추가함에 따라 성능이 더욱 강력하게 확장됐다.

신트리시티의 기술은 PDF솔루션의 제품군과 강력한 시너지효과를 줄 것으로 기대되며 엑센시오-일드(Exensio-Yield), 엑센시오-컨트롤(Exensio-Control) 및 엑센시오-테스트(Exensio-Test) 모듈을 포함한 엑센시오 플랫폼에 통합될 예정이다.

사이드 아카르(Said Akar) PDF솔루션 총괄 담담 매니저는 “신트리시티의 소프트웨어 서비스와 팹리스 반도체 시장에서 보유한 폭넓은 고객층은 엑센시오 플랫폼의 차별화된 성능을 더 많은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역량을 높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데이터컨덕터의 주요 기능은 ▲소프트웨어 서비스의 신속한 구현과 확장 ▲특허 받은 고도로 최적화된 빅데이터 웨어하우스 ▲고도로 상호적인 소자 및 근원 분석 툴 ▲직관적인 드릴 다운(drill-down)에 초점을 맞춘 제품 대시보드 등이다.

스티븐 그리피스(Steven Griffith) 신트리시티 CEO는 “우리는 PDF솔루션 팀과 함께 새로운 시장에 진입하는 한편, 고객을 위한 혁신적인 수율 관리 솔루션 개발에 속도를 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양사는 IDM과 팹리스 시장에서 가장 큰 고객층을 보유하게 됐고 우리는 개발 계획을 가속화하고 고객사의 좀 더 협력적인 관계를 구축하며 포괄적인 솔루션 세트로 고객의 기대를 넘어서게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