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OK저축은행, 금융 혜택 확대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야놀자-OK저축은행, 금융 혜택 확대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7.06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놀자가 OK저축은행과 전략적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야놀자는 숙박업 창업 희망자들을 대상으로 창업 자금 대출 등 금융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서는 야놀자 숙박 프랜차이즈 직·가맹점은 물론, 제휴점 업주들에게도 금융 혜택 제공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앞으로 야놀자와 야놀자 계열사의 모텔 및 펜션 제휴점, 숙박 프랜차이즈 직·가맹점의 업주는 OK저축은행을 통한 대출 진행 시, 상품 금리에서 0.5%~1%의 추가 금리 인하 혜택을 받게 된다. 

▲ 송인석 OK저축은행 전무(왼쪽)와 임상규 야놀자 부사장(오른쪽이)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해당 대출 상품은 ‘OK데일리론’과 ‘숙박업 대출’이다. OK데일리론은 자가 또는 임대 사업장을 운영하는 점주를 대상으로 하며, 최대 1억원까지 이용할 수 있다. 숙박업 대출 상품은 숙박업 창업, 운영, 관리에 대한 모든 대출이 가능하다. 

양사 업무협약을 통한 OK저축은행의 사내 복리후생 강화도 이루어질 계획이다. OK저축은행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전국 70여개 야놀자 숙박 프랜차이즈 직·가맹점과, 전국 1800여개 펜션 제휴점을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임상규 야놀자 부사장은 “야놀자는 지난 10년 동안 전국 6000여 중소형 호텔과 모텔, 펜션 등의 마케팅을 진행하며, 제휴점과 이용자의 혜택 증대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숙박업 운영자들과 신규 창업 희망자들의 금융 관련 부담을 크게 덜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OK저축은행의 관계자는 “야놀자와의 이번 협약으로 OK저축은행의 숙박업 관련 상품을 널리 알릴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야놀자와의 긴밀한 협조와 다양한 공동 마케팅 전개를 통해, 국내 숙박 시장에 힘을 실어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야놀자는 260만명의 누적 회원을 보유한 숙박 정보 및 여행 콘텐츠 제공 기업이다. 주요 서비스로는 야놀자숙박, 야놀자당일예약, 야놀자펜션, 야놀자호텔비교, 야놀자여행 등이 있다. 2011년에는 프랜차이즈 사업부를 출범시켜, 국내 최초 숙박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호텔야자, 모텔얌, 에이치에비뉴, 호텔앤을 출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