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코엡손, 고성능·저전력 PLL VCXO 2종 출시
상태바
세이코엡손, 고성능·저전력 PLL VCXO 2종 출시
  • 최영재 기자
  • 승인 2015.06.29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이코엡손이 고성능-저전력 PLL VCXO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세이코엡손(이하 엡손)이 사용자가 임의로 출력 주파수·가변 특성을 설정 및 변경할 수 있는 고성능·저소비전류의 프로그래머블 PLL 전압제어수정발진기(이하 VCXO) 2종 (모델명: VG7050EAN, VG7050ECN)를 새롭게 출시했다.

광통신네트워크데이터의 대용량화·고속화로 인해 전송규격이 다양화됐고 이에 따라 광전송장치에서는 다양한 주파수에 대응할 필요성이 발생되고 있다. 광전송장치에 고정주파수의 발진기를 다수 설치하거나 주파수를 변경하고자 할 때 발진기의 적용관리에 공수 등에서 많은 문제점이 발생되고 있다.

엡손은 자체보유하고 있는 100MHz이상의 기본파발진이 가능한 고정밀도·고안정의 HFF수정진동자와 저전력·저노이즈 Fractional-N PLL IC를 조합해 저노이즈·저지터·저소비전류의 프로그래머블 PLL VCXO 솔루션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디바이스는 모두 50MHz ~ 800MHz까지 고주파출력에 대응하며 위상지터는 0.27ps Typ, 소비전류는 70mA Typ.(622.08MHz 발진시)로 광전송장치향 VCXO에 요구되는 고사양을 지원한다.

사용자는 VCXO의 공장 출하 시 출력주파수와 가변특성을 지정할 수 있다. 또 자체적으로 I²C통신이나 단자를 설정해 임의로 출력주파수와 가변특성을 변경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