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뮤직 페스티벌, IT 기기로 더 화끈하게 즐기세요
상태바
여름 뮤직 페스티벌, IT 기기로 더 화끈하게 즐기세요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6.09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뜨거운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음악 페스티벌 시즌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지난 주말 개최된 여성 뮤지션 페스티벌 뮤즈 인 시티(6월6일)를 필두로 매해 10만명이 찾는 것으로 유명한 최대 일렉트로닉 댄스 뮤직 공연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 코리아(6월12일~13일), 캠핑형 페스티벌인 레인보우 아일랜드(6월20~21일)에 이어 안산 M밸리 록 페스티벌(7월 24~26일), 인천 펜타포트 록 페스티벌(8월7~9일) 등 다양한 장르의 페스티벌이 연이어 열려 음악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뮤직 페스티벌은 이미 젊은 층 사이에서 음악뿐 아니라 트렌드와 문화를 즐기기 위한 여름철 대표 야외활동으로 자리잡고 있다.

야외에서 늦은 밤까지 진행되는 페스티벌의 특성상 공연을 제대로 느끼려면 지치지 않는 체력과 함께 즐거움을 한층 더해주는 IT 기기가 필요하다.

특히 현장감을 리얼하게 남길 수 있는 카메라나 분위기를 달궈줄 휴대용 디제잉 장비, 배터리 걱정 없이 장시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보조 배터리 등 페스티벌의 즐거움을 배가시켜줄 IT 기기들을 소개한다.

▲ NX500은 287g의 가벼운 무게로 Full HD보다 최대 4배 높은 4K 화질의 동영상 촬영을 지원해 더욱 현장감 느낄 수 있는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가볍지만 생생하게 순간을 남기는 미러리스 카메라 ‘삼성스마트 카메라 NX500’ = 유명 아티스트들을 만나는 순간을 담기 위해서는 카메라가 필수 아이템이다. 어두운 밤 하늘 아래 화려한 조명 속에서 수많은 관중과 함께 즐기는 장면을 영원히 남기고 싶다면 생생한 현장 분위기까지 잡을 수 있는 카메라가 필요하다. 페스티벌 참가자들의 몸을 가볍게 해주면서도 고성능인 카메라라면 더욱 유용할 수 있다.

페스티벌용 카메라로서 갖춰야 할 필수 스펙인 휴대성과 현장을 제대로 담을 수 있는 성능을 모두 만족시키는 카메라로 삼성전자의 NX500이 인기를 얻고 있다.

NX500은 287g의 가벼운 무게로 Full HD보다 최대 4배 높은 4K 화질의 동영상 촬영을 지원해 더욱 현장감 느낄 수 있는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또한 한밤 중 촬영할 때도 선명한 화질을 보장해 공연장에 빛이 부족 하더라도 눈에 보이는 것처럼 선명한 촬영을 가능하게 한다.

더불어 장시간 일어난 일을 짧게 압축해 표현하는 타임랩스 기능 등 보다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편집 기능까지 지원한다.

▲ 제이디사운드에서 선보인 ‘몬스터GO DJ’는 스마트폰 두개 정도 크기의 초소형 디제잉 장비다.

언제 어디서나 파티를 열 수 있는 휴대용 디제잉 장비 = 객석을 뜨겁게 달구는 DJ가 무대에만 있어야 할 이유가 없다.

넓은 페스티벌 행사장에 나만의 파티를 만들 수 있는 아이템으로 휴대용 디제잉 장비가 주목 받고 있다. 특히 레인보우 아일랜드와 같이 1박2일 캠핑을 겸한 페스티벌에서는 작은 기기 하나로 페스티벌을 핫 하게 만드는 또 다른 스타가 될 수 있다.

제이디사운드에서 선보인 ‘몬스터GO DJ’는 스마트폰 두개 정도 크기의 초소형 디제잉 장비다.

무겁고 복잡한 장치 필요 없이 스피커만 있으면 12시간 동안 끊김 없이 언제 어디서나 손쉽고 자유로운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크기는 작지만 클럽이나 파티 등에서 음향을 제어하는 데 주로 사용되는 모든 기능을 갖추고 있다.

▲ ‘배터리 프렌즈’는 8400밀리암페어(mAh) 용량으로 일반적인 스마트폰 배터리의 약 3배에 이르는 용량으로 장시간 야외 활동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장시간 공연에도 끄떡 없는 보조 배터리 = 보통 12시간 이상씩 연속으로 진행되는 뮤직 페스티벌에서는 휴대폰 배터리를 대부분 다 사용할 수밖에 없다.

넓은 공연장에서 지인과 연락이 되질 않거나 카메라 배터리가 닳아 소중한 순간을 놓치는 경우를 막기 위해선 넉넉한 보조 배터리가 꼭 필요하다.

삼성전자의 보조배터리 ‘배터리 프렌즈’는 8400밀리암페어(mAh) 용량으로 일반적인 스마트폰 배터리의 약 3배에 이르는 용량으로 장시간 야외 활동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한꺼번에 2개의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자이언트 팬더, 사막여우 등 멸종위기 동물들을 그려 넣은 귀여운 디자인을 활용했으며 배터리팩 전용 앱을 통해 동물들이 잔여 배터리량에 따라 각기 다른 동작을 보이는 재미까지 더해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