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유박스, 특별사법경찰 수사 업무 지원 솔루션 'cuSPIS'의 GS인증 획득
상태바
씨유박스, 특별사법경찰 수사 업무 지원 솔루션 'cuSPIS'의 GS인증 획득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3.08.25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별사법경찰 수사 업무 지원 솔루션 화면[출처: 씨유박스 제공]
특별사법경찰 수사 업무 지원 솔루션 화면[출처: 씨유박스 제공]

인공지능 영상 인식 기업 씨유박스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특별사법경찰 수사 업무 지원 솔루션 'cuSPIS v2.1'에 대한 GS(Good Software)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GS 인증이란 국산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 인증 제도로 제품이 사용될 실제 운영 환경에 테스트 시스템을 갖추어 제품(소프트웨어, 사용자 매뉴얼, 제품설명서)의 품질을 인증한다.

특히, GS인증을 획득하면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서 솔루션을 판매할 수 있어 수요처는 매번 번거로운 입찰 과정을 거치지 않고도 필요한 솔루션을 구입해 도입할 수 있게 된다.

씨유박스의 cuSPIS는 형사사법통합시스템(KICS) 등과 연계하여 특사경의 수사 사건 관리, 권한 관리, 압수물 및 증거물 관리 등 특사경 수사에 필수적인 전산 시스템을 제공한다.

또한, 멀티 OS와 크로스 브라우징을 지원해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 기관에서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씨유박스는 이미 원자력안전위원회 등 특사경을 운영하는 주요 기관에 수년간 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씨유박스 남용한 이사는 “이번 GS인증 획득으로 국내 특사경 시장에서 절대적 경쟁 우위를 확보했다. 당사의 최첨단 AI 기술을 지속적으로 접목하여 특사경 수사 업무 지원 솔루션 판매에 본격 나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