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유박스, IBK기업은행 중소기업 지원 플랫폼 BOX에 AI 얼굴 인식 솔루션 공급
상태바
씨유박스, IBK기업은행 중소기업 지원 플랫폼 BOX에 AI 얼굴 인식 솔루션 공급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3.07.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영상 인식 기업 씨유박스가 IBK기업은행에서 서비스하는 중소기업 지원 플랫폼 박스(BOX) AI 얼굴 인식 솔루션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IBK BOX는 IBK기업은행에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 및 혜택을 제공하고 관련 금융 인프라를 선진화하기 위해 준비한 기업 전용 플랫폼이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웹을 통해 온라인 투자 유치, 대출 업무, 전자 어음 할인, 자금 관리, POS 결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전문 서비스를 추가하고 있다.

씨유박스는 이번 계약을 통해 AI 얼굴 인식 기반 카드결제 서비스와 실명 인증 서비스를 공동으로 진행하게 된다. 이미 씨유박스가 보유한 재택근무, 근태 관리, 빌딩 출입 관리 등 솔루션도 플랫폼을 통한 서비스 형태로 제공하고 있으며, 새로운 기업용 AI 얼굴 인식과 영상 인식 서비스도 출시할 계획이다.

IBK BOX 플랫폼을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 중 많은 영역이 기업 활동 중 담당자의 확인 또는 인증을 요구한다는 점에서 씨유박스의 AI 얼굴 인식 기술의 활용 범위도 넓을 것으로 예상된다.

씨유박스 관계자는 이번 IBK기업은행과의 협업으로 플랫폼을 이용한 B2B 모델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게 되었으며, IBK BOX 플랫폼이 단기간에 10만 개 이상의 가맹점을 확보하며 호조를 보이고 있어 이들 가맹점을 타깃으로 하는 B2C 서비스도 본격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씨유박스는 지난해 신한투자증권을 시작으로 다수의 금융 기관에 얼굴 인식 솔루션을 SaaS 형태로 공급하며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으며, 이번 IBK기업은행과의 협업을 통해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씨유박스의 얼굴 인식 시스템을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고 있다.

한편, 씨유박스는 올해 인천국제공항에 얼굴 인식 알고리즘과 시스템이 적용된 여객 처리 시스템 스마트패스 서비스가 오픈을 앞두고 있는 등 기존 사업 분야에서도 지속적인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