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한싹, 망연계 솔루션 ‘시큐어게이트’ 국정원 보안기능확인서 획득
상태바
한싹, 망연계 솔루션 ‘시큐어게이트’ 국정원 보안기능확인서 획득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2.08.08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기관 클라우드, 개방형 OS, 스마트워크 구축 수요 적극 공략

융합 보안 기업 한싹의 망연계 솔루션 ‘시큐어게이트(SecureGate V3.5)’가 국가정보원으로부터 보안기능확인서를 획득했다.

국정원 보안기능확인서는 보안적합성 검증절차 간소화를 위해 공인 시험 기관이 정보 보호 시스템, 네트워크 장비 등 IT 제품에 대해 국가용 보안 요구 사항 충족 여부를 시험해 안전성을 사전 확인하는 제도다.

시큐어게이트는 망분리 환경에 도입되는 국내 대표적인 망연계 솔루션으로 클라우드, 원격·재택근무, 스마트시티, 재난 대응 시스템, OT 산업, IoT 및 CCTV 보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서로 보안 수준이 다른 망 간에 가장 안전한 서비스 및 자료 연계 방식을 제공한다.

이미 CC인증 최상위 보안 등급인 EAL4와 GS인증 1등급, IPv6 인증 등을 획득해 보안성과 기능성을 검증 받은 시큐어게이트는 이번 보안기능확인서 취득으로 한 층 더 높은 보안 수준과 기술력을 증명했다.

한싹은 이를 계기로 경쟁사 대비 우수한 보안 서비스로 공공 시장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며 망연계 솔루션 영업 활동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매출 규모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정부 정책과 연계한 공공 기관의 클라우드, 개방형 OS 도입과 공무원 스마트워크 환경 구축 수요를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여경상 한싹 최고기술책임자(CTO·전무)는 “망연계는 주로 공공 기관과 금융권 등 높은 보안 수준이 요구되는 환경에 도입되기 때문에 안전에 대한 신뢰성이 가장 중요하다. 보안기능확인서를 통해 입증된 안정성을 바탕으로 고객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보안 기술을 지속 연구개발 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