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KISA, 국내 대학 대상 핀테크 분야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KISA, 국내 대학 대상 핀테크 분야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운영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06.09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광운대학교, 경희대학교, 계명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한양대학교 등 주요 국내 대학과 함께 핀테크 분야 산학협력 인턴십 과정을 운영한다.

KISA는 해당 대학들과 6월 9일 업무협약(MOU)를 맺고 핀테크 특화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핀테크 산학협력 인턴십’을 진행한다.

‘핀테크 산학협력 인턴십’은 KISA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작년에 처음 개설한 핀테크 분야 대학생 현장실습 프로그램이다.

KISA는 지난 3월 모집을 진행해 핀테크 산학협력 인턴십 과정을 공동 운영할 총 6개 대학을 선정하였고 ▲학점제 교육과정 개설 및 산학협력 인턴십 과정 공동 운영 ▲핀테크 특화 인력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상호 교류 ▲핀테크·블록체인 관련 기술 교류 및 공동 연구·세미나 수행 ▲핀테크·블록체인 분야 전문인력풀 발굴 및 공유 등에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업무 협약을 체결한 대학에서 선발된 우수 학생이 핀테크 기업에서 다양한 실무 경험을 통해 핀테크 관련 직무 능력을 기를 수 있으며, 핀테크 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KISA는 작년 핀테크 산학 협력 인턴십 과정을 통해 21명의 교육생을 배출했고, 이 중 7명의 교육생이 연계 기업에 취업하는 등 성과를 달성했다. 또한, KISA는 핀테크 아카데미 사업을 통해 2016년부터 작년까지 총 2408명의 교육생을 배출하는 등 핀테크 개발인력 양성 및 산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권현오 KISA 디지털기반본부장은 “현장 중심형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 강화함으로써 취업준비생들이 핀테크 산업과 기업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겠다”며 “KISA는 앞으로도 핀테크 및 블록체인 산업을 이끌어 갈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